- 기준금리 1.5%까지 인하…투자자 뭉칫돈 오피스텔로 몰릴 전망

- 청라 롯데캐슬, 최대 4년간 이자대납o잔금유예 등 금융혜택 제공

- 계약자 원하는 맞춤형 평면 설계…소형 아파트 대체 투자 상품





기준금리가 3개월 만에 다시 한번 인하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이 관심이 뜨겁다. 금리가 줄어든 만큼 은행 이자보다 다달이 오피스텔 등에서 발생되는 임대수익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 중인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 롯데캐슬`은 계약 즉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11일, 한국은행은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린 연 1.50%로 운용하기로 결정했고 덩달아 시중은행 예,적금 금리도 현재 1~2%대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부동산114에서 조사한 수도권 오피스텔 평균 임대 수익률은 지난 달 5월 서울 5.26%, 경기 5.68%, 인천 6.34%로 은행금리보다 2~3배 이상 높았다.



이렇다 보니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다. 목돈을 은행에 맡겨 낮은 이자를 받는 것 보다 부동산에 투자해 수익도 얻고 향후 자산가치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서다. 특히 청라 롯데캐슬 경우 추가적인 금융혜택도 제공하고 이미 준공이 된 상태여서 계약 즉시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 화제다.



청라 롯데캐슬은 우선 최대 4년간 담보대출 40%에 대한 이자를 지원해주고, 잔금 30%에 대해서도 4년간 유예조건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계약금도 1000만원 정액제이며, 취등록세는 물론 다양한 부대비용도 지원해 주고 있어, 수요자들의 초기 투자부담을 낮췄다. 특히 전용면적 58㎡의 경우 7700만원이면 추가 부담 없이 투자가 가능하고 수익률도 현재 임대료 수준을 감안했을 때 연 12%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청라 롯데캐슬은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설계가 적용된다. 계약자에게 방의 크기나 방의 개수, 위치 등을 직접 구성할 수 있도록 일정 비용을 지원해 줄 계획이다. 즉 거실 크기를 줄이고, 방의 개수를 늘리거나 수납공간 부분을 더욱 강화하는 등 수요자들이 원하는 형태로 공간 구성을 제공해준다.



분양관계자는 "실제로 지난 3월 금리가 1.75%까지 떨어졌을 때도 높은 계약률을 보였기에 이번 추가 인하로 투자자들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오전부터 문의 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며 "그 동안 공급됐던 획일적인 오피스텔 평면과 다르게 셀프인테리어가 적용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인 만큼 수익률과 주거목적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주상복합 아파트 828가구와 함께 총 1326가구에 이르는 대단지 브랜드 오피스텔로 전용 58~116㎡, 총 498실로 구성되어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배후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하나금융타운 조성사업이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며, 신세계 복합쇼핑몰도(2017년) 조성을 위한 기반시설이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차병원그룹도 오는 2018년까지 약 26만㎡ 부지에 줄기세포 치료전문병원 등을 포함한 미래형 의료복합타운 조성할 계획이고, 시티타워(높이 453m)도 복합시설 사업을 위한 공모가 진행중에 있으며 로봇테마파크도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여건도 대폭 개선됐다. 지난해 6월 개통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BRT(청라~가양) 등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진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돼 운행될 예정에 있고, 제 2외곽순환도로, 제3연육교(청라~영종), 청라 GRT(청라역~석남동) 등도 개통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청라 롯데캐슬은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단지 내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 주민센터, 수변상가 등이 가까이 있고, 여기에 청라국제도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 `캐널웨이(canulway)`와 약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할 뿐아니라 산책이나 여가활동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청라 롯데캐슬은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사무소(문의 1588-1331)는 현장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타이틀 곡 `쉐이크 잇` 뮤비 티저 공개 `사랑스러운 악녀`
ㆍ류승범 결별, 전 여친 버지니 모젯 누구?...`14세 연상 프랑스 패션 에디터`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4대강 가뭄` 놓고 `썰전` 이철희 강용석 반응이?··사사건건 대립각 `재미지네!`
ㆍIS, 한국산 소총 K-2C 쓴다··아직 한국군도 없는데 어떻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