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증시의 최대 고비라 일컫던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시장 예상대로 마무리됐다. 이에 국내증시는 모처럼만에 안도하는 모습이지만 반등폭은 제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국의 연내 금리인상 움직임이 재확인되면서 하반기 증시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이다.
신3저효과 수혜주는?…내 투자자금 이렇게 활용하자
전문가들은 미국 및 선진국 주식시장의 급등 기간동안 박스권에 갇혀있던 국내증시가 탈동조화가 심화된만큼 선진국 증시 부진 여파를 지나치게 우려할 필요가 없다고 조언했다. 메르스 등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가라앉으면 저유가와 저금리, 저환율의 신3저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국내 주식시장의 차별성이 뚜렷해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분석이다.

김중원 메리츠종금증권 투자전략팀장은 "메르스 사태에 따른 내수 위축 및 대외환경에 따른 수출주 부진은 하반기로 갈수록 완화될 것"이라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조정국면 상황을 활용해 신3저 효과 수혜가 예상되는 반도체, 화학, 에너지 업종 등의 비중확대를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광림, 테스, 화일약품, 대한제강, 현대아이비티, 넥센, 씨케이에이치, 일동제약, 대봉엘에스, 신라섬유, LG생명과학, 에머슨퍼시픽, 인천도시가스, 효성오앤비, 풀무원, 엔씨소프트, 플레이위드, 오상자이엘, 나이스디앤비, GKL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