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완석 경기도의원, 전국 최초 '감염병 예방 관리 조례안' 입법예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오완석 의원(수원9)은 전국 최초로 '경기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7일 밝혔다.

    입법예고 기간이 20일부터 24일까지인 이 조례안은 각종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는 니용을 담았다.

    감염병 위기관리대책본부를 구성해 감염병 환자 관리와 강제처분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대응관리 내용도 담고 있다.

    오완석 의원은 "이번 메르스 확산 사태를 보며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지역의료기관 간 긴밀한 의료네트워크 협력체제 구축이 절실함을 느꼈다"며 "더욱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유로 도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이번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입법예고를 거쳐 다음 달 열리는 제300회 임시회에 이 조례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뚝 떨어진 軍 사관학교 경쟁률…자퇴생도 '급증'

      각 군 사관학교의 생도 모집 경쟁률이 급락하고 자발적 퇴교 인원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유용원 국민의힘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 사관학교 임관 기수별 모집 경쟁률 및 임관 현황'...

    2. 2

      장동혁 "李, 노동신문 못보게 막지 말라니..북한에 백기투항"

      사진=뉴스1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이 노동신문 접근 제한에 문제가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데 대해 "자유민주적 평화 통일정신을 정면으로 거역하고 있다"고 21일 지적했다.장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굴종은 ...

    3. 3

      "탈모는 생존 문제" 李대통령 발언에 외신도 주목

      이재명 대통령의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검토' 지시에 대해 외신이 찬반 의견을 다루며 관심을 보였다.영국 BBC는 18일(현지시간) '생존의 문제: 탈모 치료 자금 지원을 원하는 대통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