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 SETEC에서 열리는 `제 11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가 참가한다.



새우치킨으로 유명한 치킨매니아는 서울, 경기권을 넘어 지방권으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대표메뉴 새우치킨을 필두로 `치킨의 요리화`를 내세우며, 최근에는 스튜형태의 신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새우치킨은 치킨업체 최초로 치킨에 새우와 채소를 넣은 중독적인 맛이 특징인 메뉴로 기존 다수 점주들의 창업동기로 꼽힌다. 기존 가맹점 월 평균 매출의 5~60%를 차지할 만큼 소비자의 높은 재 구매율을 기록하며 매장 오픈 후에도 효자메뉴로 통한다.



치킨매니아의 메뉴구성을 자세히 살펴보면, 후라이드, 양념, 오븐구이 모든 치킨 종류를 다룬다. 메뉴 라인 별로 전문성을 높여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고, 폭넓은 고객층의 수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운영형태는 예비창업자의 자금과 상권에 따라 소자본 배달형 또는 배달+홀형, 홀형으로 운영가능하며, 창업비용은 1,800만원대부터 시작 가능하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시식코너에서는 새우치킨, 로스트핫바비큐, 핫치킨을 선보인다.



신규 창업자에게는 최대 1,500만 원까지 무상지원하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치킨매니아 배달전문 매장으로 업종전환 할 경우, 본사에서 1,000만 원 무이자 대출을 지원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보라, 도발적 눈빛부터 탄탄 복근까지 ‘섹시미 폭발’
ㆍ오연서VS한채아 19禁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하나?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첫 40대 숨져 `알고보니 간경화`··완치된 70대 할머니 "기침하느라 오줌 쌀 정도"
ㆍ손석희, 9시간 조사 받더니 `의미심장` 오프닝··"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