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집밥’ 열풍이 소비자들을 주방으로 끌어들이며 손쉽게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 가정간편식) 관련 업체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러한 주가흐름에는 식생활 스타일의 변화가 자리잡고 있다. 1인가구, 고령화 사회,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인구통계학적 변화로 인해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HMR 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HMR 수요는 온라인 쇼핑을 등에 업고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1인가구는 이미 식품의 30% 정도를 온라인으로 구매 중이고 그 비중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지금부터 관련 종목들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비중확대를 위한 추가 자금이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 주가 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