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특급]



- 이슈 캘린더

출연 : 이영준 KB투자증권 투자전략팀 연구원





*이슈 캘린더

- 15일 :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 15일 : JYP엔터 2PM 정규 5집 발표

- 18일 : 미래부, 사물인터넷(IoT) 보안 얼라이언스 발대식

- 19일 : 한류 기획단 출범

- 19일 : 하이트진로 `자몽에 이슬` 출시



19일 `한류 기획단 출범`

정부는 6월 19일 한류 기획단을 출범하며 본격적인 한류 재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류 관련 기업, 단체들이 모두 참여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한류 기획단` 출범 목표

한류 기획단은 광고, 드라마, 영화 등으로 세분화된다. 민간 등에서 제안한 사업을 각 분과위원회가 검토하며 연계, 융합 방안을 마련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목표가 있다. 즉, 이해관계가 얽힌 기업과 연예기획사, 방송국 등을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관심주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는 박스권 하단 부근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2분기부터는 실적 개선과 신사업 기대감 등 박스권을 탈피할 수 있는 모멘텀들이 대기 중이다. 동사의 메인 아티스트인 빅뱅은 최근 4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하며 음원사이트를 점령했다. 두 번째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가운데 기대 수익금은 첫 번째 월드투어의 두 배에 맞먹는 수준이다. 신입그룹과 기존 아티스트의 활동 증가로 인해 올해 콘서트 관객수는 전년 대비 약 30%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반기 화장품 신사업 글로벌 론칭이 예정돼 있어 기대된다. 따라서 과거 수준의 매출액 및 이익성장률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윤형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가면 벗어..복면가왕 팥빙수 정체는?
ㆍ부산 첫 메르스 환자 숨져, `無지병`도 속수무책인데 비염 앓던 `메르스 의사`는?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박원순 사과했지만..`메르스 의사 현재 위독··檢, 수사 착수
ㆍ박보영 민아, 男心 자극하는 `청순 외모+은근 섹시` 승자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