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제16기 해외 교환장학생 200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2000년 설립 후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기치 아래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외 교환장학생을 비롯하여 국내장학생,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등 총 5,875명의 장학생을 지원했습니다.





특히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은 한국의 인재들이 넓은 세계에서 지식을 함양하고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2007년 이후 매년 2회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해외에서 학업과 체류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3,317명의 대학생이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선진국부터 인도, 멕시코, 콜롬비아 등 이머징마켓까지 전세계 40개국으로 진출, 글로벌 재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학사업과 함께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청소년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기부운동 ‘사랑합니다.’ 및 ‘봉사단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한국의 인재들이 해외에서의 값진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에셋은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육성 지원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상류사회 유이vs임지연, 男心 홀리는 `아찔 볼륨 몸매` 대결 승자는? "후끈"
ㆍ합의이혼 오윤아, D컵 란제리 화보 `믿을 수 없는 볼륨감`
ㆍ꼬리 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정두홍 아내 16살 연하 `아이돌급 외모`··알고보니 전부인은 톱모델 "능력자네"
ㆍ한혜진, 완벽 명품몸매 비키니 공개…"무조건 굶으면 안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