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바이오주 옥석 가려 스탁론 투자해야
백신주ㆍ바이오주가 연일 강세를 띄는 것은 실적에 바탕이 아닌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메르스 치료제와 예방 백신이 현재는 없다"고 밝힌 상태다. 치료제가 없기에 기업 실적으로 연결되기는 힘든 상황이다. 지난 2003년 상반기 국내 첫 사스환자가 발생한 이후 관련용품을 제조하는 업체들이 일시적으로 수혜를 입으며 반짝 테마주를 형성했던 것과 비슷한 상황이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메르스에 대한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백신 관련주가 오르는 것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다”고 말했다. 이승호 NH투자증권 연구원도 “관련주들의 수혜 기대감은 있을 수 있으나 실질적인 실적으로 이어진 벨류에이션이 될지는 미지수”라며 신중한 투자를 주문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하나투어, 코리안리, SKC, 컴투스, LG화학우, 이오테크닉스, 현대하이스코, LG하우시스, 태광산업, 쌍용차, 만도, 영원무역홀딩스, 대상, 쌍용양회, 아시아나항공, OCI머티리얼즈, 동원F&B, 금호타이어, SK브로드밴드, 휠라코리아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