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화연결]대우조선해양, 컨테이너선 11척 수주...18억달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최근 경기 불황에 시달리던 국내 조선업계가 오랜만에 거액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초대형 컨테이너선 11척을 수주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신인규 기자.



    <기자>

    네. 대우조선해양이 덴마크 선사 머스크라인으로부터 1만9천63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11척을 수주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덴마크 현지시간 2일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과 현시한 노동조합위원장 쇠렌 스코우 머스크라인 사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컨테이너선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주액은 18억달러 규모로, 이번에 수주한 배는 옥포 조선소에서 건조돼 2018년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추가로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선주 측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이 11척을 모두 문제 없이 공급하게 될 경우에 6척을 추가로 대우조선에 맡기는 옵션 조항도 계약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번 수주는 최대 17척, 25억달러 규모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번 수주는 국내 조선 3사와 일본 선사들이 경쟁적으로 붙었던 초대형 계약 건으로, 정성립 사장이 부임한 직후 성사된 첫 수주 건입니다.



    대우조선해양으로써는 계약의 시기와 규모 모두 의미가 있는 수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계약을 포함하면 대우조선해양은 올 한해 23척, 35억1천만달러 상당의 상선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유리, 성형중독 발언에 분노 "내가 언제 성형 인정 안 했어?"
    ㆍ`시크릿 불화설` 한선화vs정하나, sns 저격글 이어 19禁 몸매 대결 승자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메르스 환자 5명 추가돼 30명, `마스크+손세정제` 예방법 인기… 증상은?
    ㆍ예원, 이태임에게 손편지 사과 `훈훈`… D컵 몸매도 `훈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2026년, 더욱 강화되는 'AML(자금세탁방지)' [태평양의 미래금융]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테슬라 사상 최고치 경신…국회, 오늘 쿠팡 청문회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고용 경계감 '혼조'…테슬라 사상 최고치미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6주간 공백이 이어지던 미국 고용시장 상황이 공개된 오늘 뉴욕증시는 경계감을 반영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3. 3

      아들 위해 대치동 갔던 이부진…7년 만에 돌연 짐 싼 이유

      대기업 총수 일가 10명 중 7명꼴이 서울 용산·강남·서초구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용산구 이태원·한남동은 전체의 20%를 웃돌 정도로 총수 일가가 밀집한 지역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