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요미식회` 3대 냉면 맛집 소개 "소가 `음메~`하는 맛!"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vN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평양냉면 맛집이 화제다.







    27일 방송된 ‘수요미식회’에서는 100여 년 전에도 냉면에 MSG를 넣게 된 사연과 평양냉면계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의정부 계열과 장충동 계열 식당들의 계보 등 냉면의 역사에 대해 다뤘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첫 번째 맛집은 서울시 중구 주교동 방산시장에서 70년째 성업중인 ‘우래옥’이었다. 우래옥은 3대째 내려온 평양냉면 대표 맛집으로, 평양에서 유명한 냉면 맛집이었던 ‘명월관’의 주인이 월남해 1946년에 개업한 식당이다.



    우래옥이 소개되자 작곡가 돈스파이크는 이 곳의 평양냉면에 대해 “육수를 넘기고 나니 소가 ‘음메’하는 맛이다”라는 시식평을 했다. 이어 개그맨 김영철은 “우래옥은 평양냉면을 처음 먹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맛이 과하지도 심심하지도 않다”라고 이야기했다.



    두 번째로 소개된 맛집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을지면옥’이었다. 1985년 개업한 을지면옥은 서울 4대 냉면집 중 하나로 꼽히며 의정부 계열을 대표하는 냉면을 판매하고 있다. 냉면에 고춧가루를 뿌린 것이 특징이며 냉면뿐만 아니라 돼지고기를 삶은 편육 역시 인기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맛집은 평안도 실향민이 가장 고향의 맛이 나는 냉면 집으로 뽑은 ‘봉피양’이었다.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봉피양은 1995년 벽제갈비 집이 개업한 냉면 전문집으로 소, 돼지, 닭고기 육수를 이용해 가장 대중적인 평양냉면을 내놓는 곳이다. 특히 봉피양은 허영만 화백의 ‘식객’에 등장한 곳으로 64년간 냉면만 만들어 온 김태원 장인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수요미식회` 냉면 맛집, 완전 먹어보고 싶다" "`수요미식회` 냉면 맛집, 맛있겠다!" "`수요미식회` 냉면 맛집, 이번 여름에 꼭 다가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tvN `수요미식회`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 바이러스 공포 확산··SNS 떠도는 여의도·평택 괴담 `일파만파`
    ㆍ수목드라마 가면 수애, `D컵 비키니` 유인영 몸매에 기죽나? 주지훈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수영` 인생 골든벨 울릴 수 있었던 이유...`지성`과 무슨 사이?
    ㆍ빈지노 여자친구 `스테파니 미초바` "맘에 든다"...`금동원`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 미국서 첫 성과"…독일 기업 인수하더니 성장 '시동'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로 꼽히는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데이비드 도니 플렉트그룹 신임 최고경영자...

    2. 2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3. 3

      에스오에스랩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 확장"

      에스오에스랩이 모빌리티, 로봇뿐 아니라 공항, 휴게소, 고속도로 등 핵심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을 본격 확장한다고 2일 밝혔다. 에스오에스랩은 지난해 공항, 휴게소, 종합운동장,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국가 핵심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