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워인터뷰] 평원셩 중신증권 센터장 "속도조절..연내 5,500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연일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는 중국 주식시장이 단기급등에 따라 속도조절은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습니다.

    중국 최대 증권사인 중신증권의 평원성 리서치센터장에게 중국 증시 전망과 정부 정책에 대해 직접 들어봤습니다.



    <기자>

    Q. 중국 증시, 하반기 전망은?



    <인터뷰> 평원셩 중신증권 리서치센터장

    "중국 증시가 지난해 급등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달간, 시장 모멘텀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지수가 5000~5500선에서 움직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분명히 변동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Q. 중국 정부 부양책 향방은?



    <인터뷰> 평원셩 중신증권 리서치센터장

    "중국 정부가 시장의 일부 요소들이 성장률 둔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걸 인정했다고 본다. `성장`에 대한 기존 정책을 바꾸진 않을 것. 중국 정부는 단지 급속도의 경기 둔화를 막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다. 추가적인 기준금리와 지급준비율 인하 등 부양책은 단행될 것으로 보지만, 지난 2008년과 2009년처럼 큰 규모는 아닐 것."





    Q. 하반기 시행되는 선강퉁 영향은?



    <인터뷰> 평원셩 중신증권 리서치센터장

    "선강퉁 시행으로 거래량은 확대가 예상된다. 지수 상승은 다른 다양한 요인 영향을 받을 것이다. 선강퉁이 시행된 시점에 지수가 많이 올랐다면 단기간에 추가로 상승할 여력은 크지 않다. 선강퉁과 후강퉁 모두 중국 정부가 외국 자본의 투자를 늘리기 위해 추진한 정책이다. 이런 정책 시행으로 투자의 기회가 늘고 투자자 기반도 다양화될 것."





    Q. 중국 증시, 단기 과열 우려는?



    <인터뷰> 평원셩 중신증권 리서치센터장

    "분명히 리스크는 있다. 어떤 시장이든 단기간에 급등했다면 말이다. 중국 시장도 조정 압력이 거세질 것. 투자자들은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 수익률과 얼만큼의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재조정이 필요하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준 욕설 방송사고, `유승준 목소리`vs`마녀사냥` 누리꾼 반응 엇갈려…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박진영 마음에 쏙 든 `D컵 볼륨` 몸매는?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배용준 평생의 연인 박수진, `19禁 란제리` 화보보니 "욘사마 반한 이유 알겠네"
    ㆍ`윤현민♥전소민` 개구리 사건의 전말은? "카페에서 종이접기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테슬라, '4분기 인도 15% 감소' 전망…연 160만대 판매 예상

      테슬라는 올해 4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15% 줄어든 42만 2,850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을 자사 웹사이트에 게시했다. 이에 따라 올해 전체 인도대수도 160만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대비 ...

    2. 2

      "OPEC+, 공급과잉 우려에 감산 계획 유지 전망"

      석유수출국기구(OPEC+)는 전세계적인 석유 공급 과잉 조짐으로 이번 주말 회의에서 생산 감축 계획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를 비롯한 주요 회원...

    3. 3

      예보 신임 사장에 '李 변호인' 출신 김성식 내정

      예금보험공사 사장에 이재명 대통령 변호인 출신인 김성식 변호사(60)가 내정됐다. 국정기획위원회에서 금융당국 조직 개편을 주장한 김은경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0)는 서민금융진흥원장에 임명 제청됐다.금융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