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9호선 담합` 관급공사 입찰제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9호선 공사을 담합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던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이 관급공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됐다.



    삼성물산은 2년동안, 현대산업개발은 1년동안 국내 관급공사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된다고 27일 공시했다.



    삼성물산의 거래중단 금액은 2조 1천175억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액의 7.44%에 해당하며, 현대산업개발의 거래중단 금액은 5천974억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액의 13.3%에 해당한다.



    두 회사는 행정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 및 제재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며, 집행정지 신청이 받아들여지는 경우 제재처분 취소 소송 판결시까지 입찰 참가자격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밝혔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정주리` 임신 3개월, 웨딩화보 청순미 눈길...`김수현`과는 무슨 사이?
    ㆍ유재석 "아내 나경은과 권태기...문자로 통보" 솔직 고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스코퓨처엠, 리튬값 폭락에…실제 GM 공급액 20%에 그쳐

      전기차 수요 둔화에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납품한 물량이 당초 계약액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포스코퓨처엠은 GM에 납품한 양극재 공급 규모가 계약 당시 13조7696억원에서 ...

    2. 2

      경기 둔화 비웃는 구릿값…'슈퍼 랠리' 지속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광물인 구리의 연간 가격 상승률이 16년 만에 최대 폭을 기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31일(현지시간) "구리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런던금속거래소에서 연간 40% 넘는 상승률을 기...

    3. 3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