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가짜 식욕` 없애는 방법?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화제가 되며 가짜 식욕 없애는 방법에도 관심이 모인다.



배가 고픈것이 아닌데도 왠지 입이 심심하고 무언가를 먹고 싶은 욕구가 드는 경우, 이는 심리적 허기인 ‘가짜 식욕’이 원인이다. 일시적인 스트레스, 감정 기복에 따라 갑자기 식욕이 높아지는 것이다.



이러한 가짜 식욕에 계속해 음식을 먹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고, 스트레스도 받게 된다.



이에 일본매체 모델프레스는 배부른데도 무언가 먹고 싶어졌을 때 시도해 봐야할 5가지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첫번째 방법은 양치질이다. 특히, 민트 등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해 양치하거나 미백 효과가 있는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면, 식욕 억제에 효과적이다.



두번째 방법은 목욕을 하는 것. 무언가 먹고 싶을 때는 기분 전환과 시간 벌기에 좋은 샤워나 반신욕을 해보자. 따뜻한 물에 몸을 맡겨 전신을 따뜻하게 만들면 포만감이 강해지므로 과식과 폭식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이 걸리는 반신욕은 시간이 지나는 사이 포만감이 머리에 도착해 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을 잊게 한다.



세번째, 몸무게를 재본다. 간단하지만 정말 효과적인 것은 바로 체중계에 올라서는 것이다. 더 먹으면 처중은 더 늘어난다. 자신의 눈으로 명확하 숫자를 보게 된다면 `가짜 식욕`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네번째, 좋아하는 영화나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등을 집중해서 보고있으면 무언가 하고있어도 손이 멈춰 버리게 된다. 그 효과를 노려 감동을 주는 영화나 아주 웃긴 예능 등을 준비해 푹 빠져보는 것도 식욕을 억제하는 하나의 방법.



다섯번째, 음식이 없는 곳으로 나가는 방법이 있다. 서점과 백화점 등 음식을 팔지 않는 야외활동을 하면, 기분전환으로 가짜 식욕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을것이다. 누군가와 함께라면 더욱 효과적이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사랑하는 은동아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내츄럴엔도텍 후폭풍 `5%만 진짜 백수오`··백세주 판매금지 왜?
ㆍ정주리 임신,"현재 3개월째 접어들었다" 예비 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