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 백수오 전수 조사 결과 사진=국순당 백세주 CF,연합)





식약처 백수오 제품 전수 조사 결과가 화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6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28개 업체 207개 백수오 제품에 대해 전수 조사를 벌인 결과, 28개 업체 40개 제품이 이엽우피소가 섞인 `가짜`라고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이엽우피소가 검출되지 않은 제품은 10개에 불과. 나머지 157개 제품은 가열·압력 등 제조단계를 거치면서 DNA가 파괴돼 이엽우피소 혼입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











특히, 적발된 40개 `가짜` 제품 가운데 17개 제품엔 백수오는 아예 없고 이엽우피소만 검출돼 충격을 더했다. 40개 중 나머지 23개 제품엔 백수오와 이엽우피소가 혼합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식약처는 40개 제품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조치 및 품목 제조정지 처분을, 조사한 제품과 유통기한이 다른 제품은 원칙적으로 영업자 자율회수조치를 실시토록 했다.









한편 백수오 원료를 사용한 국순당 `백세주`는 이엽우피소 함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으나 원료 백수오 2건에서 이엽우피소가 검출돼 해당 원료 사용 제품은 판매 중단 요청하기로 했다. 다만 이엽우피소 등이 혼입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면 판매를 허용할 방침이다.


신정원기자 jw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반전뒤태`정주리vs`완벽뒤태`이윤지 임신, 누리꾼 반응은?
ㆍ후아유 `청순섹시`김소현vs`D컵볼륨`김희정, 육성재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부선vs황석정 진실게임, sns글 돌연 삭제… 황석정 언제 입 여나?
ㆍ정주리 임신,"현재 3개월째 접어들었다" 예비 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