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땅콩회항` 조현아 항소심서 집행유예 선고‥`항로변경죄` 무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22일) 오전 10시부터 열린 조현아 전부사장에대한 항소심에서 법원은 조 전 부사장에 대해 징역 10월에 집행유예를 선고 했습니다.



    이에따라 조 전 부사장은 지난해 12월 30일 구속된 이후 143일만에 석방조치됩니다.



    서울 고법 형사 6부는 "조 전 부사장이 땅콩회항 당시 안전운항을 저해하려는 목적이 없었고, 또 비교적 안전한 장소인 계류장에서 리턴이 이뤄져 항공보안 안전운항 저해 혐의가 비교적 경미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5개월 가까이 구금돼 있는 동안 승무원들에게 사과하려는 노력과 탄원서에 제출한 내용 등에서 진정한 반성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심에서 법원은 조 전부사장에게 항공기 경로 변경죄와 강요죄 등을 이유로 징역 1년을 선고한 바 있습니다.



    앞서 지난 달 열린 2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지만 조 전 부사장은 "반성한다"며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조 전 부사장은 지난해 12월 뉴욕 JFK공항에서 땅콩서비스가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승무원들을 폭행하고 비행기를 돌려 항공보안법 위반과 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조 전 부사장과 함께 구속 기소된 여 모 상무에 대해서도 승무원들에게 거짓을 강요한 혐의 등을 들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습니다.



    다만 비밀누설 혐의로 구속기소된 국토부 김모 사무관에 대해서는 `국토부의 조사 내용이 `비밀`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고, 또 이를 누설했다고 볼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 했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수향vs신세경, 19禁 볼륨 몸매 대결… 라디오스타-냄새를 보는 소녀도 화제
    ㆍ"강용석 불륜 입증 사진 있어".. 강용석 반응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男心 후끈 바디라인 초아 VS 임수향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 하나?
    ㆍ"류현진 관절와순 파열 수술 성공적".. 언제부터 다시 뛰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2. 2

      공인노무사회장에 이완영 前 국회의원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제21대 회장에 이완영 노무사(사진)가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 임기는 1월 1일부터 2년이다.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 회장은 고용노동부에서 22년 동안 근무하며 대구지방고용노...

    3. 3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안전·고객 경험 최우선 가치로 경쟁력 강화"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윤철민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