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지칠 줄 모르는 흥행이 유통가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국내 대형 오픈마켓의 조사에 따르면 `어벤져스2`의 개봉일인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어벤져스 관련 상품 중 영화·스포츠·인물 피규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9%, 캐릭터 완구와 캐릭터 운동화 매출은 각각 102%, 72% 신장하는 기록을 보였다.



`어벤져스2`의 인기 고공행진의 원인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한다는 데 있다. 이에 뷰티, 패션, 식품은 물론 출판업계까지 어린이와 키덜트족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어벤져스 아이템들을 앞다투어 선보이며 유통가를 휩쓸고 있다.





◆아이들이 만들고 색칠하는 `어벤져스 놀이책`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선보인 `어벤져스 시리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형태의 놀이책이다. 이 중 `어벤져스 무기 제작소`는 아이들이 똑똑 떼어 내어 풀 없이 뚝딱 끼워 만드는 `놀이책`.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등의 미니 피규어와 함께 이들의 헬멧, 주요 무기 등을 직접 만들어 실제로 착용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500여 개가 넘는 캐릭터 스티커를 활용해 아이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어벤져스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어벤져스 팩티비티’, 만들기와 색칠놀이가 한 권으로 구성된 ‘오려서 만드는 컬러링북 어벤져스’ 등 총 7종이 출시되었다. 어벤져스를 주제로 만들기, 색칠하기,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어벤져스`?







라네즈 옴므에서 내놓은 ‘어벤져스 스페셜 에디션’은 슈퍼 히어로 캐릭터 4종의 디자인을 대표 제품에 적용한 한정판이다.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피부 관리법’을 컨셉으로 각 캐릭터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아이템과 접목한 것이 특징. 각각의 제품 구매 시 해당 캐릭터의 피규어를 증정한다.



‘라네즈 옴므 듀얼 액션 에센스 로션’은 최첨단 과학기술이 집적된 아이언맨으로,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라인’은 캡틴 아메리카의 심볼을 활용해 수분 파워를 나타냈다. 또한 ‘라네즈 옴므 오일 컨트롤 워터 로션’은 헐크 이미지에 빗대어 표현했고 ‘라네즈 옴므 선 비비’는 토르의 디자인을 더해 태양을 막아주는 제품으로 선보였다.



◆ 어벤져스 스포츠웨어 입고 놀아요





한창 뛰어 놀 아이들을 위한 스포츠 웨어에도 어벤져스가 입혀졌다. 아디다스는 어벤져스 히어로 4인방을 특징으로 하는 기능성 스포츠 웨어 `아디다스 키즈 어벤져스` 제품을 출시했다.



토들러 라인은 캐릭터의 이미지를 담은 반팔 티셔츠, 반바지로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고 주니어 라인은 각 영웅들의 상징성을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로 표현했다. 특히 주니어 티셔츠는 어벤져스 캐릭터가 그려진 것은 물론 부드러운 폴리 혼방 소재와 흡습속건 기능까지 갖춰 땀 흡수와 배출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 옷에 이어 어벤져스 신발까지~





영국 슈즈 브랜드 `호킨스`에서 출시한 키즈 라인 `마하 시리즈`는 어벤져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슈즈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디자인이 아이들의 관심을 모은다. 우수한 접지력을 위해 바닥에 강한 클립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마하 와이어를 활용, 아이들이 안전하게 신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벼운 매쉬 소재로 편안하고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 어벤져스 피규어 따라오는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는 `어벤져스 헐크-케이크`와 `어벤져스 아이언맨-케이크`를 선보였다. 두 주인공 피규어를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함께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어벤져스 헐크-케이크`는 두 주먹으로 땅을 가르고 나오는 헐크의 모습을 케이크 위에서 형상화했으며 초콜릿무스, 아몬드봉봉 등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함께 구성된 `어벤져스 아이언맨-케이크`는 기지에서 하늘로 날아 올라가는 아이언맨의 모습을 표현해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체리쥬빌레, 슈팅스타 등 서로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반전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맨도롱 `D컵`강소라vs`꿀벅지`하니, 19禁 몸매대결 `화끈`
ㆍ맨도롱 강소라vs최정문, 19禁 상의+하의 실종 패션 `아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여제자 상습 성추행` 강석진 전 서울대 교수 실형 선고··"사무실로 부르더니.."
ㆍ男心 홀리는 하니 `승무원 코스튬`, 볼륨 몸매+미모 포텐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