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원인 역류성 식도염 원인



역류성 식도염 원인, `체중 조절해서 예방하자`



역류성 식도염 원인으로 위식도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알려졌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이는 옷을 입지 말아야 하고, 체중을 줄여야 한다. 이와 함께 뱃살 빼는 습관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는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공개했다.



1.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권한다.



10.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맨도롱 `D컵`강소라vs`꿀벅지`하니, 19禁 몸매대결 `아찔`
ㆍ맨도롱 강소라vs최정문, 19禁 상의+하의 실종 패션 `아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여제자 상습 성추행` 강석진 전 서울대 교수 실형 선고··"사무실로 부르더니.."
ㆍ男心 홀리는 하니 `승무원 코스튬`, 볼륨 몸매+미모 포텐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