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포항2고로 화입식…연산 210만톤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차 개수를 마친 포스코의 포항2고로가 화입식을 갖고 운행에 들어갑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을 비롯해 김해봉 조선내화 사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포스코에 따르면 포항2고로는 최신 설비 기술(Cyclone Gas 청정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집진설비 대비 50% 이상 집진효율을 높였고, 배출수증기를 없애기 위해 무증기수재설비를 도입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하도록 냉각방식을 개선해 고로 본체의 수명을 늘리고 경쟁력도 향상시켰다고 덧붙였습니다.



    포스코 관계자는 “3천여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사업인 이번 개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포스코건설 등 기존 패밀리사 외에 24개 중소 공급사에 분할 발주해 중소기업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강건한 설비 경쟁력을 바탕으로 연간 210만톤의 쇳물을 향후 15년간 꾸준히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최근 어려운 대내외 경영여건속에서 2고로가 ‘POSCO the Great’달성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간신 임지연, 29禁 동성 베드신 수위 어느정도길래? "도움됐다"
    ㆍ머슬마니아 정인혜vs유승옥 19禁 뒤태 대결 ‘황홀’
    ㆍ한달 00kg 감량?! 삼시 세 끼 챙겨먹는 다이어트 방법
    ㆍ`김수영 65kg 감량`vs`이희경-권미진` 비교해보니 "헉! 요요는?"
    ㆍ안현수 우나리.. 과거 한국 충격적 승부조작 실태 공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2. 2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시도 중단…"향후 재시도 날짜 결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0일 발사 예정이던 발사체 '한빛-나노' 발사 시도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발사체 2단 연료인 액체 메탄 탱크 충전용 밸브와 관련해 기술적 ...

    3. 3

      정부가 밀어주는 투자상품?…'개인국채' 이렇게 바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국채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은 기업의 실적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동성이 크죠. 그에 비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투자 수단이 채권입니다. 이자에 더해 원금도 보장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