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학,좋은데이 컬러시리즈 3종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루베리, 석류, 유자 등 과일 특유의 맛과 순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

    종합주류기업 무학은 11일 대표 소주 브랜드 좋은데이에 이어 천연 과일과즙을 첨가한 리큐르제품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 등 컬러시리즈 3종을 서울 및 수도권과 부산울산경남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3종의 신제품은 소주 베이스(Base)의 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제품) 제품으로 개봉 후 바로 잔에 따라 마시거나 다양한 형태로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각각 맛감이 다른 3가지 과일을 사용했다. 달콤한 맛의 좋은데이 블루는 블루베리, 새콤한 맛의 좋은데이 레드는 석류, 상큼한 맛의 좋은데이 옐로우는 유자 과즙을 각각 첨가해 특유의 과일 맛을 살렸다.

    병뚜껑과 라벨은 각각의 제품에 함유된 과일의 색상을 살려 좋은데이 블루는 파란색, 좋은데이 레드는 빨간색, 좋은데이 옐로우는 노란색으로 디자인했다.

    이에 앞서 무학은 해외시장의 주류 소비성향 변화를 파악해 과일맛 주류를 개발, 2014년 1월부터 일본 등지에 수출 중이며 해외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7~8종의 과일을 선정해 자사 직원 및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의 일반 소비자 대상 시음 평가를 거쳐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 등 컬러시리즈 3종을 출시하게 됐다.

    출시에 앞선 지난 8일 좋은데이 페이스북에 공개한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게시 하루만에 4만 명의 ‘좋아요’ 반응을 얻는 등 소비자의 기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강민철 무학 사장은 “호기심이 많고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개성에 따라 다양한 주류를 선택해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출시하게 됐다”며, “단조로운 맛과 디자인의 소주 시장에 통통 튀는 색과 맛을 강조해 주류의 컬러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6년 업계 최초로 16.9도 좋은데이를 출시해 순한소주라는 신주류 문화를 개척한 무학은 좋은데이 옐로우,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블루 등 3종의 컬러시리즈 제품을 출시하며 총 4가지의 제품으로 좋은데이 브랜드를 확대하게 됐다.좋은데이 컬러시리즈 알코올 도수 13.5도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인당 50만원씩 뿌립니다"…파격 선언한 곳 어디길래

      충청북도 괴산군이 소비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내년 초 모든 군민에게 1인당 50만원의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22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의회는 지난 19일 정례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본예산안을 의결했다...

    2. 2

      이런 차만 노렸다…양주서 차량 털이 중학생 3인조 검거

      경기 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지하 주차장을 돌며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만 골라 금품을 훔친 중학생 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양주경찰서는 22일 특수절도 혐의로 중학생 3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

    3. 3

      동물단체 "'비둘기 먹이 주기 금지'는 동물학대" 헌법소원

      '비둘기 먹이 주기 금지'는 동물 학대라는 동물단체의 주장이 나왔다.동물권단체 케어와 한국동물보호연합, 승리와 평화의 비둘기를 위한 시민 모임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