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탄 헤리움, 입지 뛰어난 소형 오피스텔로 분양 인기 누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입지 및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의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의 관심 매물로 등극하고 있다.



    한동안 공급 과잉으로 임대수익이 하락했던 오피스텔은 주변 지역의 개발 여건 및 유동인구에 따라 그 가치가 달리 책정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임대수익을 위한 오피스텔 매매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공실률 분석을 반드시 해야 한다.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오피스텔이 갖춰야 할 조건에 부합하는 지역으로 동탄신도시가 뜨고 있다. 삼성, LG 등의 대기업들이 진출한 동탄에는 테크노 밸리 및 한림대학병원 등이 들어서 유입인구가 크게 증가했다.



    이 가운데 동탄지구 내에서도 임대수요층이 풍부한 동탄 1신도시 능동지역에 들어서는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 및 LG 등의 대기업들의 진출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은 주변에 삼성반도체(65,000명), 삼성DSR타워(20,000명), 동탄 테크노 밸리 및 IT단지(65,000명) 등이 위치해 있고 한림대학병원(1,000명)이 있어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6~7평(구)인 20㎡ 488실, 21㎡ 378실, 25㎡ 90실로 총 956실의 대규모 들어선다. 다세대 풀옵션 커뮤니티 특화 오피스텔을 지향한다.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에서 삼성반도체 화성사업장과의 거리상 700m가 미만인 점도 눈에 띈다. 삼성반도체 내 기숙사가 직원 모두를 수용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어서 삼성반도체 직원들의 가족들을 포함한 15만 여명이 직접적인 임대수요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주변에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화시설과 체육시설들이 들어서는 25만㎡ 규모의 센트럴파크에 바로 인접해 있으며, CGV·홈플러스·메타폴리스 등 중심상업지구가 자동차로 8분 거리에 있다.



    교통요건도 좋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서동탄역이 인접해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동탄IC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진입이 우수하고, 봉담~과천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향후 예정인 수서~동탄~평택을 잇는 KTX역과 강남으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GTX도 인접해 있다.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은 휴게시설을 비롯해 대형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북카페, 비즈니스룸 등 여가·교육·비즈니스·체육시설까지 원-스톱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상담은 1:1 담당지정제로 운영 중이며 전화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선착순 로얄층·호수 지정 선택에 유리하다. 문의전화 : 031-891-2998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지훈, 과거 가인에게 받은 문자메시지 보니.."폭소"
    ㆍ컴백 전효성, `29禁 섹시` 고집하는 이유는? "나의 은밀한 부분"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봉태규 하시시박 커플, `청순 외모+볼륨 몸매` 비키니 자태가 `화끈`
    ㆍ위기의 홍준표 처남 사기혐의 체포영장··매형은 같은 날 검찰 소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 특별한 호재 없이 소폭 하락세

      30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특별한 호재가 없는 가운데 연말을 향해 가면서 소폭 하락했다. 미국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경 S&P500 지수와 나스닥 종합, 다우존스 산업평균 모두 각각 1% 범위내에...

    2. 2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완료

      일본의 소프트뱅크는 오픈 AI에 대한 400억달러(약 57조 8천억원)의 투자 약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지난 주 220억달러에서 225억달러 규모의 추가 ...

    3. 3

      中, 내수 강화 위해 내년 13조원 소비재 보조금 지급

      중국은 내년에 소비재 보상 판매 활성화를 위해 약 625억위안(약 12조 9,100억원) 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이 직면한 외부 역풍에 대응하고 내수를 강화하기 위한 경기 부양책의 일환이다. 중국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