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캡처)



고대 동물 이야기



`버섯 모양` 일본 괴상한 도롱뇽 출현, 한반도 거대 도마뱀 화석 발견



일본에서 거대 도롱뇽이 출현했다.



최근 온라인 게시판에는 ‘일본에 거대 도룡뇽이 나타났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 도롱뇽은 몸길이가 약 160cm에 달한다. 이 도롱뇽은 일본에서 `장수 도롱뇽`으로 불리며 올해 80세를 맞았다.



고대 파충류 화석도 발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연과학 전문매체 `사이언스`는 "2억2000만~2억3000만년 전 고대 도롱뇽은 인간보다 몸집이 컸다"고 전했다.



에딘버러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화석을 통해 밝혀진) 도롱뇽은 몸길이 2m에 달했으며, 타원형의 아주 큰 머리를 가졌다. 또 빠른 발과 날카로운 이빨로 사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포르투갈에서 고대 도롱뇽 화석을 보존 중이다.



한편,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연구팀은 최근 진화한 고대 악어를 공개했다.



화석을 통해 밝혀진 이 악어는 약 2억 3100만년 전 활동했다.



길이는 3m에 달하고 지능도 뛰어났다고 한다. 현재의 악어는 기어 다니지만, 2억 3011만년 전 악어는 인간처럼 두 발로 서서 사냥을 했다. 달리기 속도도 빨라 공포의 대상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반도 거대 도마뱀 화석 발견 소식도 전해졌다.



8100만 년 전 중생대 시기 한반도에 자이언트 도마뱀이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런던대 수잔 에반스 교수, 생물학자문단(PCP) 박진영 연구원, 전남대 허민 교수 공동 연구팀이 몸길이 2m 이상의 거대한 도마뱀 화석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된 화석은 두개골 일부를 비롯해 어깨, 손뼈 등 총 19개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