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그룹 '유화 1위'…삼성종합화학·토탈 편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그룹이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 인수작업을 마무리하고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그룹은 석유화학부문 업계 1위로 올라섰다.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은 30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각각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1일부터 사명을 한화종합화학과 한화토탈로 바꾸기로 했다.

    한화토탈 신임 대표로는 김희철 한화 인수후합병(PMI)팀장(부사장·51)을 선임했다. 한화종합화학은 김 부사장과 홍진수 삼성종합화학 경영지원실장(부사장·55)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한다.

    이로써 한화그룹은 지난해 11월 삼성그룹과 석유화학 및 방위산업부문 네 개 계열사에 대한 ‘빅딜’을 성사시킨 지 5개월 만에 석유화학 계열사 인수를 마무리했다. 기존 한화케미칼을 합친 석유화학 계열사의 자산 규모는 21조1735억원(2014년 말 기준)으로 LG화학(18조1276억원)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한화는 방산부문 회사인 삼성테크윈과 삼성탈레스 인수작업도 상반기 마무리할 예정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기술주 주도로 반등…나스닥 1.2% 상승

      미국 경제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지표들이 발표되고 인공지능(AI)으로 인한 시장 혼란 우려가 가라앉으면서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강력한 반등으로 출발했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기술주 ...

    2. 2

      밴스 美부통령 "요구사항 거부한 이란에 군사력 사용권리 보유"

      JD밴스 미국 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이란이 이번주 핵협상에서 미국의 핵심요구사항인 “레드라인을 언급하지 않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군사력 사용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언급으로 ...

    3. 3

      英 1월 CPI 10개월래 최저…금리 인하 가능성 높아져

      영국의 물가상승률이 2025년 3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다음 달 영란은행 회의에서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졌다. 영국 통계청(ONS)은 18일(현지시간)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