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커피 유래 비엔나 커피 유래 비엔나 커피 유래



비엔나 커피 유래, 트레이너 정아름 `아메리카노 다이어트`



아메리카노에 휘핑크림을 얹은 커피를 말하는 비엔나 커피의 유래가 화제인 가운데, 트레이너 정아름이 언급한 `커피로 다이어트`에 눈길이 모인다.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은 지난 1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커피로 다이어트`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정아름은 "운동 전 카페인을 마시면 체지방연소를 돕고 일시적인 대사량을 높여준다"며 "매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숏사이즈(Short size)를 테이크아웃한다. 단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아이스아메리카노에 한해서만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카페인의 내성 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한 달이나 한 달 반 정도 꾸준히 마셨다면 다음 한 달 정도는 쉬어준 뒤 다시 마시는 게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엔나 커피는 아메리카노에 하얀 휘핑크림이나 생크림을 얹은 커피로 정식 이름은 아인슈패너 커피(Einspanner Coffee)로, 그 이름은 오스트리아 수도 빈(독일어로 Wien, 영어로 비엔나 Vienna)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비엔나 커피의 유래는 마차에서 내리기 힘들었던 옛 마부들이 한 손으로는 고삐를 잡고, 한 손으로는 설탕과 생크림을 듬뿍 얹은 커피를 마신 것으로 전해졌으며, 정식 이름인 아인슈패너라는 뜻은 `말 한 마리가 끄는 마차`라는 독일어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졌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창진 사무장 美서 500억 소송, 승무원 A씨도? 대한항공측 대응은?
ㆍ엑소 매니저, 팬 폭행사건으로 벌금형… 혐의 부인 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내츄럴엔도텍 백수오 `가짜`
ㆍ라디오스타 진세연, `19禁 노출`도 과감하게 OK‥`청순-섹시` 반전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