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사포닌 많은 '천지양'…홍삼 대중화 주도
헬스밸런스는 오픈마켓 판매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건강식품 전문 유통회사다. 1999년 설립돼 국내외 여러 제약회사와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성장 기반을 다졌다. 글로벌 브랜드인 썬키스트와 블랙모어스를 비롯해 국내에서는 LG생활건강 녹십자 종근당 중외제약 등 유수의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헬스밸런스는 최근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어가는 ‘천지양’을 비롯해 엄마의 마음을 담은 이유식 브랜드 ‘엘빈즈’, 다이어트 전문브랜드 ‘리핏’ 등 다수의 브랜드를 통해 건강 전도사로 도약하고 있다. 이 중 천지양은 홍삼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킨 홍삼 전문브랜드다.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사포닌 많은 '천지양'…홍삼 대중화 주도
홍삼의 핵심 유효성분인 사포닌 함량은 최대로 높였지만 가격은 경쟁사 대비 40~50% 낮게 책정해 홍삼의 대중화를 선도했다. 사포닌은 홍삼의 핵심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 체력 증진, 피로 해소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이 있다.

농축액인 ‘고려홍삼정 골드’와 스틱파우치 형태의 ‘홍삼정에스’, 젤리타입의 ‘젤리진’ 등 19개 제품은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았다. 모든 제품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인 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다.

천지양은 최근 잦은 회식과 야근 등 현대인의 바빠진 생활습관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6년근 국산 홍삼에 천연과일 성분을 가미해 젤리타입으로 선보인 ‘젤리진OPS’ 등이다. 젤리진은 천연과일성분과 벌꿀 등을 가미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을 내 ‘젤리진 오(오렌지맛)’ ‘피(파인애플)’ ‘에스(딸기)’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