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하루만에 상승…외국인 16일째 '사자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외국인이 16일째 매수세를 이어간 영향으로 하루 만에 상승 출발했다.

    28일 오전 9시10분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2.812포인트(0.10%) 오른 2159.6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바이오주(株)가 약세를 나타낸 영향으로 하락했다.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강세 흐름을 이어왔던 바이오주가 조정을 받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스탠더드앤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 등은 상승세를 멈췄다.

    이번주 28~29일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둔 경계심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루만에 상승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 물량에 힘입어 조금씩 상승폭을 키우는 모습이다.

    현재 외국인은 107억원어치 주식을 순매수중이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74억원, 44억원 매도 우위다. 프로그램은 차익, 비차익 순매수로 153억원의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다. 섬유의복과 종이목재, 의약품, 전기전자, 의료정밀 등은 하락세나 음식료업, 화학, 철강금속, 기계 등은 상승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전일에 이어 하락세를 지속하며 140만원선을 밑돌고 있다. 현대차SK텔레콤, 제일모직, 기아차 등도 약세다.

    한국전력포스코는 1~2%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SK하이닉스현대모비스, 네이버 등은 상승세다.

    매각 본입찰을 진행하는 금호산업의 주가는 3%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한국항공우주는 1분기 호실적 소식에 강세다. 풍산은 1분기 실적 부진 여파에 2%대 약세다.

    코스닥지수는 700선을 탈환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현재 수급에 따른 움직임을 지속하며 700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0.17포인트(0.02%) 상승한 699.56이다.

    개인이 86억원 순매수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0억원, 102억원 매도 우위다.

    SKC코오롱PI가 1분기 실적 호조와 앞으로의 성장 기대감에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내츄럴엔도텍은 4거래일 연속 하한가에서 벗어나 급반등하고 있다. 방송송출 사업을 하는 KMH가 올 1분기 호실적 소식에 장 초반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원·달러 환율은 하락세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2.1원 내린 1070.9원을 나타내고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서학개미 고수들, 피그마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2. 2

      올해 개인 투자자픽은 KODEX...1년간 13.5조 순매수

      삼성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인 KODEX가 올해 개인 순매수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미국 대표지수와 커버드콜 ETF로 개인 투자자 자금이 대거 유입된 결과다.29일 삼성운용에 ...

    3. 3

      거래소,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주총·현금배당 등 중점 점검

      내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제출하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는 주주총회와 현금 배당 등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 대한 중점 점검 사항을 사전 예고한다고 29일 밝혔다.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