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공연일정..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풍성"

5월 공연일정 5월 공연일정 5월 공연일정

5월 관광주간을 맞아 5월 공연 일정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5월1~14일까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3000여개 관광관련 업체가 참여하는 ‘2015 봄철 관광주간’(이하 관광주간)이 열린다.



이번 봄 관광주간에는 지자체 대상 공모에서 선정한 17개 대표 관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관광주간에 맞춰 전국 75개 사찰에서는 1만 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무 부처인 문체부는 교육부와의 협의를 통해 관광주간 동안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자율 휴첩 및 단기방학을 권장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대상 학교 중 89인 1만199개가 자율휴업 및 단기 방학 실시하는 것이다.



이에 문체부는 ‘2015 봄철 관광주간 설명회’에서 “지난해에 비해 관광주간을 11일에서 14일로 늘렸고 정부 부처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했으니 꼭 휴가를 내서 지역의 매력적인 대표 프로그램을 즐기기 바란다”라고 시행 배경을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등은 관광주간을 지원하기 위해 기차와 항공기·고속버스의 운행 편수를 확대하고, 이달 말 맞춤형 이동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2015 봄철 관광주간의 주요 프로그램·할인·이벤트·여행상품 등 상세한 내용은 관광주간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세종문화회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등을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12~29일에는 `정오의 예술무대` 봄시즌을 개막한다. `정오의 예술무대`는 점심 틈새시간을 활용해 지친 직장인에게 쉼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야외축제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 낮 12시20분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 뒤 예인무대에서 펼쳐진다. 핑거스타일 기타, 마임, 퓨전국악, 비보잉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뒤뜰 예술의정원에서 진행되는 `세종 예술시장 소소`는 2일과 16일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행사를 선보인다. (사진= 네이버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용석피소, 유명 블로거 A씨 "악플 수집해 형사고소" 입장 밝혀
ㆍ비만에 좋은 견과류, 박보람 `32kg감량 성공!` 비법은 `간단해`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예정화vs유승옥vs정아름, `19禁` 비키니 대결 승자는?
ㆍ김예림 `심플 마인드`, 물오른 `청순미모+볼륨몸매` 과시 ‥男心저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