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에 좋은 견과류 비만에 좋은 견과류 비만에 좋은 견과류





비만에 좋은 견과류, 견과류 속 `이것` 심장병 위험도 낮춰





비만에 좋은 견과류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하루 한 줌 견과류 섭취가 심장병 유병률을 30%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중국 화중과기대학교와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공동 연구팀은 당뇨병 환자 1만 2,000명, 심장병 환자 1만 5,000명, 사망자 5만 명의 기록을 담은 연구결과 18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연구팀은 당분과 지방이 많은 식품 대신 견과류를 섭취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질환 위험이 28~29% 낮아질 뿐만 아니라 사망률도 1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견과류는 미국 시사 주간지 ‘TIME’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호두, 잣,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고 견과류에 들어있는 지방은 대부분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이다.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많아 오래 보관하면 색이 진해지거나 냄새와 맛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공기 차단을 위해 팩으로 포장한 후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로 견과류는 만성적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식으로 추천할 만하다”고 전했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인상영양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렸다.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규태vs클라라, 로비스트 제안? 과거 계약 영상보니..
ㆍ수현 스칼렛 요한슨, D컵 비키니 대결 `황홀`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엑소, 타오 탈퇴설에도 `뮤뱅` 1위…의미심장한 소감 `눈길`
ㆍ`나를 돌아봐` 김수미, 장동민에 진심어린 조언 "상처받고 기죽지 말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