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미식 축제를 사이판에서

사이판의 음식축제인 ‘마리아나 맛 축제’
사이판의 음식축제인 ‘마리아나 맛 축제’
사이판의 음식축제인 마리아나 맛 축제(Taste of the Marianas)가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6~10시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열린다. 현지 음식을 비롯해 사이판 주요 호텔과 레스토랑이 선보이는 즉석요리, 마리아나 지역의 다채로운 전통음식 등을 맛볼 수 있다.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핫도그 먹기 대회, 차모로 전통음악과 춤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없으며 안내 부스에서 현금을 행사용 토큰으로 교환한 뒤 원하는 음식을 고르면 된다. 마리아나관광청(mymarianas.co.kr)

이스탄불에 흐르는 선율 속으로

터키문화관광부는 5월31부터 6월29일까지 제43회 이스탄불 국제음악축제’(muzik.iksv.org/en)를 연다. 이번 축제에는 약 600명의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가들이 참가해 27개의 콘서트를 연다. 이스탄불의 12개 박물관 또는 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권은 웹사이트(biletix.co.kr)에서 살 수 있다. muzik.iksv.org/en

캐나다 여행의 모든 정보를 담다

캐나다관광청이 공식 블로그 ‘캐나다. 끝없는 발견’(blog.naver.com/canadawow)을 개설했다. 25~39세 캐나다 개별 여행자를 위해 다양하고 상세한 여행정보를 담았다.

캐나다에 대한 기본정보 외에도 테마여행, 주별 여행정보와 상품을 소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까지 펼치며 향후 캐나다 여행정보 포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캐나다관광청은 5월1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스크랩하거나 덧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에어캐나다 왕복항공권, 외식 상품권, 에코백 등을 선물한다.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