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썰전` 오정연, 프리선언? "뉴스 울렁증 때문"...고충토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썰전` 오정연, 프리선언? "뉴스 울렁증 때문"...고충토로





    방송인 오정연이 뉴스 울렁증 때문에 프리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16일 방송된 JTBC `썰전`의 `예능심판자` 코너에서는 오정연 전 KBS 아나운서가 프리 선언 후 첫 예능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소 오정연은 "사표를 내는 심리를 전에는 전혀 이해 못했다. 정말 10년 동안 워커홀릭처럼 일했다. 8년 동안 위클리 생방송을 하고 내내 일만 했다. 그러던 어느 날 몸이 조금 안 좋아지더라. 급기야 지난해 초 병가를 내게 됐다. 나를 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하게 됐다. 그동안 아나운서라는 틀에 갇혀서 인간 오정연을 잃어버렸다. 답답함이 쌓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정연은 "언젠가부터 뉴스를 읽으면서 이게 사실일까, 억울한 사람은 없을까 싶으면서 잘 읽지 못하고 울렁증이 생겼다. 명절 때 온 국민이 설레는 마음을 안고 귀성길로 향했다는 관습적 문장이 있는데 과연 설레는 마음이 사실일까, 누구는 조금 껄끄러울 수도 있는데 말이다"라고 뉴스 울렁증을 겪었음을 털어놨다.



    또 오정연은 "내가 억울한 일이 많아서 그런지 부작용이 생겼다. 어미가 발음이 잘 안 됐다. `습니다`까지 말을 잘 못 했다. 내 무의식이 마치 `이걸 사실로 낙인찍어야 하나`라는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상담도 많이 받았다"고 사표를 제출한 이유를 밝혔다. 이에 이윤석은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거짓말 하면 딸꾹질이 나오잖나. 실제 예다"고 덧붙였다.(사진=JTBC `썰전`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훈훈커플 애정전선 이상無...얼마나 잘 어울리나?
    ㆍ신인배우 이승호, 19禁 `달샤벳 조커` 유튜브 조횟수 30만↑‥"JYP 미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위메프 업계 3위 추락?... `열정페이` 논란 악영향 미쳤나?
    ㆍ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스타들 노란리본 추모행렬.."고맙고 우리가 미안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리베이트 숨기려 영업대행사 설립, '법카 깡'까지…제약사들 덜미

      리베이트를 감추기 위해 영업대행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법인카드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법카 깡’ 수법까지 동원한 제약사들이 적발됐다.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성제약과 국제약품이 병&mid...

    2. 2

      차세대 ‘전고체전지’ 특허 경쟁, 한국 출원 증가율 세계 2위로 올라섰다

      한국이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전지 특허 경쟁에서 출원 증가율 ‘세계 2위’를 기록했다. 다출원인 부문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삼성전자·삼성SDI·현대자...

    3. 3

      "중국인들 박스째로 사간다"…루이비통·다이소까지 '점령' [현장+]

      지난 16일 오후 5시께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명품 브랜드가 밀집한 1층은 외국인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까르띠에 주얼리 매장의 경우 이미 오후 3시에 이미 당일 예약이 마감됐으며 루이비통 매장 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