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 용인서천 민간참여개발 블록형 단독주택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H 경기지역본부가 엔디종합건설과 민간참여형 공동개발로 추진 중인 용인서천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지의 수요자를 이달 14일부터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개발 방식은 LH의 토지를 건설사가 매수해 건축·분양하는 일반적인 사업절차에 비해 건설사의 토지 취득세와 금융이자 부담이 줄어 사업비가 경감됨으로써 분양가를 낮출 수 있다.



    사업대상지는 총 39필지로 분할하며 필지별 토지면적은 최소 215.9㎡에서 최대 276.2㎡까지 필지별로 다양하나 평균 면적은 230.8㎡이며, 주택평형은 115㎡ 평형을 기본형으로 제시했다.



    분양신청자는 토지와 주택을 동시에 분양 신청해야 하며 전체 분양가격 수준은 최저 5억3천4백만원에서 최고 6억4천3백만원이며, 평균 분양가격은 5억6천8백만원수준이다.



    토지 분양가격에 대해서는 LH에서 5년 무이자 할부제도를 적용하고 있어 선납할 경우 할인이 가능하며, 자금관리기관인 우리은행을 통해 최대 80%까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다.



    향후 사업추진 일정은 4월 18일 LH 오리사옥에서 분양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4월 20일~23일 신청 및 접수, 4월 25일 필지추첨, 4월 27일~29일 계약체결로 진행된다.



    전체 분양호수의 60%이상 모집시 5월 대지조성, 7월 건축 착공하게 되어 11월까지 단계적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용인서천 블록형 단독주택은 그동안 블록형 단독주택이 시장에서 외면받았던 요인을 일소에 해소했을 뿐만 아니라, LH 공신력과 민간의 창의성이 어우러져 많은 실수요자의 관심을 많을 것이며, 용인서천을 시초로 타 지구로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대결 추자현vs예정화, 무한도전 식스맨-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깜짝`
    ㆍ복면가왕 아이비vs예정화, 아찔 `D컵` 볼륨 대결‥男心`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심쿵!"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vs초아, `D컵볼륨+애플힙` 명품 몸매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삼성전자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l...

    2. 2

      이창용 한은 총재, 환율 경계감 드러내…국민연금 역할론도 재강조 [HK영상]

      영상=한국은행 / 편집=윤신애PD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고환율 상황과 관련해 범정부 차원의 조율 체계 부재를 강하게 지적했다. 환율과 해외투자를 둘러싼 정책이 따로 움직일 경우, 외환시장 불안이 반복될 수 있다...

    3. 3

      '18년 만에' 기획재정부에서 분리된 재정경제부 공식 출범 [HK영상]

      대한민국 경제 정책의 사령탑인 기획재정부가 18년 만에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로 분리돼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