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GMA 뉴스에 따르면 지난 4월 8일 필리핀의 입법부가 마마사파노에 대한 패널 회의가 있었는데 "Oplan Exodus" 용어를 사용해 트위터에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발생했다.



필리핀 한류팬들은 정확한 뉴스에 대한 내용을 모른채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트위터의 90%는 EXO K-팝에 대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이 뉴스는 EXO K-팝에 대한 내용이 아닌 44엘리트 경찰 특공대를 포함해 60명 이상의 필리핀인의 죽음에 이르는 테러 용의자를 체포할 수 있는 필리핀 국립 경찰-특수 작업 강제 작업의 코드명이었다.



이 대학살은 지난 1월말에 발생했는데 4월 8일 테러리스트를 어떻게 잡을건지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대부분 K-팝 한류팬들이 EXODUS로 용어를 사용하는 바람에 혼란스러워 했다. 왜냐하면 최근의 EXO 노래가 Exodus였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재미있는 반응은 아래에 있는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다.











(기사출처: http://www.gmanetwork.com/news/story/466566/scitech/socialmedia/confused-k-pop-fans-make-oplan-exodus-trend-amid-mamasapano-hearing)




와우스타 캐서린(katherine)기자 wowstar2@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대결 추자현vs예정화, 무한도전 식스맨-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깜짝`
ㆍ복면가왕 아이비vs예정화, 아찔 `D컵` 볼륨 대결‥男心`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심쿵!"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vs초아, `D컵볼륨+애플힙` 명품 몸매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