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나물 특징 취나물 특징 취나물 특징



취나물 특징, `봄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7가지는?



취나물의 특징이 화제가 되며 봄철 다이어트에 좋은 7가지 음식에 관심이 모인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운동 효과도 향상시켜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첫째 `물`



우리 몸의 60%가 물로 구성돼 있어 근육이 작동하는 것부터 신진대사까지 모든 것에 중요하기 때문에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우리 몸은 조금만 수분이 부족해도 근육과 신진대사 작용을 느리게 할 수 있다. 또한 몸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약간 어지럽고 피로감이 쉽게 느껴진다.



이에 제이틀린 박사는 "하루에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좋은데 일주일에 3번 매번 45분 정도 운동을 한다면 물을 12잔까지 마시라"고 권장했다.



둘째 `그리스 식 요구르트`



당분 등의 다른 첨가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다른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은 반면 당분과 염분 함량은 낮으므로, 고 단백질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다음 식사 때까지 간식 등 군것질을 하지 않게 한다.



또한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간식 중 하나로 제이틀린 박사는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고치는 작용을 하는데 유제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더 효과가 크다"고 전했다.



셋째 `견과류 버터`



땅콩이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로 만든 버터에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불포화지방은 식탐이 일어나지 않도록 포만감을 지속시킬 뿐만 아니라 먹는 것에서 영양을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넷째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며,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운동 효과도 크게 높인다.



또한 항염증 성분들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대사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체중 증가를 막아준다.



다섯 째 `짙은 잎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같은 짙은 잎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섬유질은 위를 꽉 채워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과식을 막아주며, 잎채소에는 항염증 성분들이 풍부해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해준다. 체중 조절과 운동을 위해 잎채소를 이용할 때는 갈아서 스무디 등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여섯 째 쌀, 보리, 콩, 조 등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



통곡물에는 비타민 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핵심 영양소로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견과류 버터를 바른 통곡물 토스트로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간식이다.



일곱 째 `저지방 초콜릿 밀크`



운동 후에 뭔가 먹고 싶을 때 저지방 초콜릿 밀크를 먹으면 된다. 초콜릿 밀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들어있는데, 여기에 단맛이 나 초콜릿 밀크를 마시고 난 뒤에는 다른 것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일 수 있다.



한편, 취나물의 효능은 체내에 쌓여 있는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으로 취나물에 풍부한 칼륨이 우리 몸에 유해한 염분(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전해졌다.
와우스타 연예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홍기와 열애설 시노자키아이 누구? G컵 베이글녀…한·중·일 男心 `후끈`
ㆍ`스타킹` 유승옥vs정다연, D컵 비키니 대결 승자는? 다이어트 비법은 아사이베리?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환율·유가·중국 `삼중고`··올해 수출액 3년 만에 감소할 듯
ㆍ삼성 직원 A씨 출근이 10시 왜?··대기업 자율출퇴근 바람 분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