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과연 다이어트 방법이 달라져야 할까? 지난 겨울동안 쌓아놓은 지방과 살들에 대한 다이어트 해법을 알아보자.



부천 현민숙비만클리닉 원장에 따르면 "우리 몸이 제자리로 돌아가려는 성향을 갖고 있기에 몸매를 잘 관리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며 "2주 다이어트, 한 달 다이어트와 같은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보다는 장기간에 걸쳐서 빼는 것을 권하고 싶다"라고 하였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계절이 바뀌었다고 해도 살이 찌게 된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그런 습관을 제거하려 노력하는 가운데 다시 이전의 행동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야한다.



한편, 스스로 이러한 습관의 고리를 끊기 어려운 경우 살빼기, 비만클리닉, 다이어트약, 비만치료, 단기간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방법, 식품, 식단표, 비만약, 식욕억제약, 프로그램과 같은 정보를 현민숙비만클리닉에 방문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 상담과 더불어 각 환자들에게 맞는 비만 관리 또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비만클리닉의 관리로는 메조테라피, 카복시, 냉동지방 분해술 그리고 HPL 등이 있다. 이 중 냉동지방 분해술이 복부 비만, 팔뚝 비만과 같은 숨겨진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효과적 비만 관리라고 한다.



특히 단 음식을 즐겨 먹는 여성분들 중 복부비만형이 많을 수 있는데, 그런 복부비만형에는 효과적인 관리가 LLD 주사요법이다. LLD 주사요법은 기존 주사요법보다 더 복부비만에 효과적으로 약물배합을 한 요법으로 알려져있다.



이러한 관리들을 함께 받으며 낮과 밤에 저칼로리이면서 많이 먹어도 살이 덜 찌고 부담이 적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정 먹고 싶은 고칼로리의 음식이 있다면 먹는 시간을 고려하여 아침에 적은 양을 먹는 것 또한 하나의 다이어트팁. 또한 운동을 하기 힘든 상황이라 할지라도 조금씩 더 움직인다는 마음으로 걷기 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지 마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시길 바란다"라며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걸친 승부, winner를 가리는 싸움이 아닌 관점으로 봐야한다"라고 봄철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다이어터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나연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식샤를 합시다2 서현진, 누드톤 드레스로 볼륨 몸매 뽐내 `청순함 벗다`
ㆍ더바디쇼 유승옥 "나 D컵 맞다" 당당 고백에 최여진-레이디제인 반응은?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걸스데이 유라, 누드톤 착시 의상으로 19금 몸매 뽐내 `화끈`
ㆍ곽정은 마녀사냥 하차, `19禁 어록` 눈길 "땀 흘리는 남자 옳다. 침대 위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