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통관리사 2, 3급 1차 시험은 5월 10일(일)에 치러진다. 오는 4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고 6월 9일에 합격자가 발표된다.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원서 접수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 중 해당 상공회의소에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2급 시험과목은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 마케팅, 유통 정보의 4과목이고 3급은 2과목으로 유통상식과 판매 및 고객관리이다. 매 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다.



유통관리사 시험의 이러한 흐름에 맞춰, 최근 네이버 인터넷 카페 유통드림은 유통관리사 시험 인터넷 강의(인강)를 무료로 제공, 유통관리사를 공부하는 이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학습에 있어서 적지 않은 금액이 부담되지만, 유통드림에서는 전 과목이나 진행 중인 과목까지 모든 과목을 제공해 주고 있다. 강사진의 실력이나 강의 내용이 우수해 다른 강의들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여 많은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유통관리사 시험 준비 과정을 살펴보면 유통관리사 개념 정립 및 중요내용 이해 완성화 단계인 기본 이론부터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문제로 최종 실전 연습을 하는 단계인 모의고사, 시험 전 학습한 이론과 문제를 최종 점검하는 단계인 단기 완성, 최근 기출문제 해설을 통해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단계인 기출문제 해설강의까지 일정과 시험일에 맞춰 빠짐없이 완벽한 퀄리티의 강의와 계획이 정해져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카페 회원가입 후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풀HD 화면에 슈퍼 와이드 화면 구성으로 이루어져, 수강에 최적화되었다. 초고화질의 플레이어로 전체화면과 수험생에게 맞는 동영상 배속 조절이 가능한 편이를 제공,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수강이 가능하다. 저마다 상황이 달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도전을 멈출 수밖에 없었던 이들에게 힘이 되어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유통드림 관계자는 “유통관리사 시험이 도전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전문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며, “시험이 많이 남지 않은 시점에서는 기출문제 풀이와 함께 개념을 확실히 다지는 이론 정리를 병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네이버 인터넷 카페 유통드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페(http://cafe.naver.com/utongzza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금 발언` 유희열 사과, 과거 29금 발언도 했다? `역시 감성변태`
ㆍ충암고 교감 얼굴 보려 홈페이지 접속 폭주 마비… 어디서 볼 수 있나?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복면가왕 솔지, 과거 투앤비 시절 `D컵` 볼륨감 과시‥男心`후끈`
ㆍ양진성, 노민우와 야구장 키스…구혜선 닮은 미모 `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