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3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텔신라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직업교육 멘토링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호텔신라는 4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1동 소재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드림메이커` 3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제주지역 고등학생 80명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메이커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지역 고등학생들과는 이달 18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제주 관광·서비스 산업의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들은 후, 호텔신라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호텔신라가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진 중인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진로적성 계발에 대한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을 선발해 직업교육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드림메이커에 선발된 고등학생들은 △조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너, △외국어 등 4개 분야로 나눠져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4개월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지원받는다. 교육과정과는 별개로 분야별 전문가인 호텔신라 직원들에게 대학 진학, 취업 등 `진로 상담 멘토링`도 받게 된다. 또, 학생들의 교육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자원봉사` 등의 활동도 함께 한다.



    한편,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은 작년 4월부터 진행해 총 307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70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광순 제주신라면세점장은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꿈과 재능을 발휘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솔지vs하니, D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눈물 `펑펑` 쏟은 이유는?
    ㆍD컵 볼륨 정아름,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고정… 김수영 다이어트에 도움 줄까?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복면가왕 솔지, 과거 투앤비 시절 `D컵` 볼륨감 과시‥男心`후끈`
    ㆍ양진성, 노민우와 야구장 키스…구혜선 닮은 미모 `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공정위 퇴직자 82명 대형로펌行…연봉 '3배' 뛰었다

      ‘경제 검찰’ ‘기업의 저승사자’로 불리는 공정거래위원회 출신 인사들이 퇴직 후 대형 로펌으로 대거 이동하며 고액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민의힘 강민국...

    2. 2

      "아파트 옆은 안 된다" 하남변환소 놓고 주민 반발…대체지 선정 '막막'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인 '에너지 고속도로' 사업의 핵심 설비로 꼽히는 하남 변환소 신설을 둘러싸고 입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들은 주거밀집지역이 아닌 산림지역인 팔당댐 인근을 대체지로 요구하고 있...

    3. 3

      박명수·이민정도 타는 車 '카니발' 알고보니…몰랐던 사실 [모빌리티톡]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최고잖아요." 개그맨 박명수는 자신의 유튜브 '할명수'에서 연예인들이 카니발을 타는 이유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연예인보다는 회사가 선호하는 것"이라며 "많...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