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보안과 편리라는 상반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편리한 보안’ 기반의 간편 결제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섭니다.



2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스마트OTP 서비스 등의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금융환경은 전자금융사기에 의한 금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금융보안 강화가 요구되는 반면, 한편으로는 핀테크가 활성화됨에 따라 송금·지급결제에 있어 간편한 방식이 요구되고 있는 데 따른 것입니다.



KB국민은행은 우선적으로 ‘스마트OTP’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스마트OTP’는 IC카드에서 생성된 일회용비밀번호를 스마트폰뱅킹앱에 입력하는 절차없이 스마트폰 접촉만으로 은행에 자동전송되는 서비스로 금융사기에 의한 유출 우려가 있는 보안카드와 구형 OTP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KB국민은행 측은 기대했습니다.



‘스마트OTP’ 서비스 외에도, 고객들은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IC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를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접촉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카드를 활용하여 공인인증서 저장 및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난 3월 2일 전략적 제휴를 맺은 ㈜에이티솔루션즈는 금융IT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스마트카드, 인증관련 보유 특허기술력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과 핀테크 분야에 상호 협력하게 되며 향후 스마트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가로 추진하게 됩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핀테크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세연-홍종현 수영복 공약, 아찔 `볼륨 몸매` 기대‥男心 `후끈`
ㆍ김태우 기자회견, 매건리·길건과 계약 해지 "아내 김애리 욕 그만"
ㆍ죽어도 못외우던 영어,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ㆍ한혜진 기성용 다정한 출국 모습...`젖병 세레모니`가 뭐길래?
ㆍ`리얼극장` 서갑숙 제주도 근황 공개, 영화 봉자에서 심이영과 19禁 파격노출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