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월 전국 4만 5천384가구 일반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달에 이어 다음달에도 분양 시장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건설사들도 유망 분양 물량이 쏟아낼 전망이다.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4월 분양시장은 전국 68개 사업장에서 총 5만 2천469가구 중 4만 5천384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이는 이달 4만 1천841가구보다 3천543가구 증가한 물량이다.



    지역별 일반분양 예정 물량은 수도권 48곳 3만 5천449가구, 지방 20곳 9천935가구다.



    서울에서는 우선 대우건설이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174번지 일대 북아현뉴타운 1-2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아현역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778-6번지 일대에 `래미안프리미어팰리스"를, 롯데건설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 424-1번지 일대에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를 공급한다.



    수도권에서는 대우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1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GS건설이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1블록에 `미사강변리버뷰자이`를,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기흥역세권 2블록에 `힐스테이트 기흥`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방에서는 현대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지구 4블록 15롯트에 `창원 감계 힐스테이트 2차`를, 대방건설이 세종 3-2생활권 M3블록에 공급하는 `대방노블랜드`를 분양한다.



    정태희 부동산써브 부동산리서치팀장은 "지난 2월 말 개편된 청약제도 개편으로 분양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늘어났고 동탄2신도시, 용인 수지, 왕십리뉴타운, 양산, 광주, 세종 등 수도권과 지방의 유망 사업장에서 좋은 분양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분양 시장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그콘서트 `D컵` 이연vs`애플힙` 안소미, 김수영 누가 더 좋아?
    ㆍ이태임 예원 패러디 "너 어디서 반 마리니"vs"언니, 치킨 마음에 안들죠"
    ㆍ로또 1등 722억! 35명이 한곳에서 나온 이유가.. 충격!
    ㆍ`여왕의 꽃` 섹시 물쇼 고우리, 육감적 19禁 화보 공개‥`후끈`
    ㆍ박명수 교통사고, 차 수리비 자신이 전액부담.. 네티즌들 "잘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SK온 합작법인 청산한 포드…LG엔솔 배터리 계약도 파기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포드와 체결한 대규모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이 해지됐다. 최근 SK온과의 합작법인을 청산한 포드가 전기차 개발·생산 계획을 전면적으로 접으면서다.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와 맺었던 ...

    2. 2

      뉴욕증시 반등 어렵네 …다우지수만 상승 출발

      미국 증시는 17일(현지시간) 3일 연속 하락후 반등을 시도하고 있으나 혼조세를 보였다.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S&P500은 0.1% 내렸고 나스닥은 0.2% 하락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0.4% ...

    3. 3

      연준 월러 이사 "추가 금리인하 지지…서두를 필요는 없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이사로 차기 연준의장 후보중 하나인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는 “추가 금리 인하를 지지하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월러 이사는 CNBC포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