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은행-한전, 협력업체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은 30일 오전 한국전력공사와 전남 나주 소재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빛가람 에너지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 , 여성구 한국전력공사 협력안전본부장, 양호철 외환은행 호남영업본부장 , 신현승 외환은행 부행장)





    최근 정부가 추진중인 창조금융 활성화의 일환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외환은행과 한국전력공사가 공조하여 한전 협력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전력공사는 기술력이 우수한 협력기업의 대출신청 정보를 외환은행에 제공하고, 외환은행은 금리 경쟁력이 우수한 `KEB기술금융대출`과 창업 후 7년 이내 중소기업에 `기술형창업지원대출`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외환은행은 한국전력공사의 1차 협력기업 뿐만 아니라 2,3차 협력기업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내용도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나주 에너지밸리 이전기업에 대해서는 공장부지 매입을 위한 시설자금대출 및 운영자금대출을 저리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이전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주택구입, 생활안정자금대출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외환은행 창조금융지원센터 관계자는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담보력이 부족하여 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태임 예원 패러디 이어 허지웅 썰전 발언 "X같냐?"까지…예원 어쩌나?
    ㆍ개그콘서트 이연 "생각지 못한 큰 관심에 감사드려" 소감 밝혀
    ㆍ로또 1등 722억! 35명이 한곳에서 나온 이유가.. 충격!
    ㆍ라스트 헬스보이 이연vs유승옥, 19금 D컵 볼륨 대결… 김수영의 선택은?
    ㆍ비방댓글 고소 홍가혜 변호사, 피고소인에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앞두고 월가에 '관세 환급권' 거래 성행"

      미국 대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부과를 뒤집는 판결을 내릴 경우 정부로부터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사고 파는 비공식 시장이 월가에서 만들어졌다. 일부 미국 기업들은 환급 권리를 헤지펀드 등 외부 투...

    2. 2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3. 3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