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총기박람회에 `도망가는 검둥이` 과녁 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한 총기 박람회(Gun Show)에서 흑인에 대한 조롱과 경멸을 담은 상품이 판매돼 파문이 일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주말 사우스다코타 주 최대 도시인 수폴스에서 열린 총기 박람회에



    달리는 흑인의 실루엣을 과녁으로 그려넣은 사격 연습용 표적지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곱슬머리와 두꺼운 입술, 배꼽과 맨발을 드러내는 등 흑인을 우스꽝스럽게 과장한 그림 위에는



    "도망가는 검둥이 공식 과녁"(Official Running Nigger Target)이라고 쓰여있다.





    `도망가는 검둥이`라는 표현은 1851년 처음 문서화된 미국 흑인 민요(Run Nigger Run) 가사처럼



    노예 순찰차에 잡히지 않기 위해 기를 쓰고 달리는 흑인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게다가 흔히 `검둥이`로 해석하는 니거(nigger)는 흑인의 속칭으로, 미국에서 흑인들끼리가 아니라면 절대 입에 올려서는 안 될 표현이다.



    탄환 등의 상품과 함께 이 표적지를 판매한 상인은 "장당 10센트에 팔아 500달러 (약 56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고.



    상인은 "왜 그런 (인종주의적) 상품을 팔았냐"는 지역 신문 기자의 질문에 "왜 팔면 안 되나. 이건 단지 표적지일 뿐인데"라고 답했고



    이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을까"라고 묻자 "당신이 흑인인가?"라고 반문했다고.



    수폴스 지역 방송은 이에 대해 "미국 사회에 인종주의와 차별이 얼마나 뿌리깊게 만연해 있는 지를 입증한다"고 지적했다.



    수폴스 총기 박람회 주최 측은 "문제의 사격 표적지를 사전 승인한 일이 없다"면서



    "혐오 상품을 임의로 가져다 놓고 판매한 해당 업체가 다시는 박람회에 참여할 수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고.


    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정희 딸 서동주 "엄마 말이 사실"vs서세원 측근 "얼굴에 침 뱉기"
    ㆍ로또 2등당첨 한지은, 누워도 살아있는 D컵 볼륨 sns 공개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장동민 나비 열애설 부인, 과거 발언 새삼 관심집중 "가상 결혼생활 하고파"
    ㆍ`택시` 이천희 전혜진 이어준 `폭스바겐 골프` 어떤 차? 가격이 무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