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의 2014년도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5,31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026억원, 당기순이익은 2,197억원을 달성하는 등 전년대비 각각 19%와 23%가 상승했다.



전 세계 게임 중 단일 게임으로 연 1조 5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2014년 기준)을 기록중인 글로벌 1위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체 매출액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고속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매년 평균 46%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남미(브라질), 동남아(베트남) 등 신흥 시장에서도 호조를 보이며 선전하고 있다. 전체 매출 기준으로는 국내 게임업계 톱 5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국내 게임업계 기준 2위를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률로는 56.9%로 국내 게임기업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게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플랫폼 사업과 게임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올해 상반기 중 신규 플랫폼 공개 및 자사의 최고 기대작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의 비공개 테스트(CBT), 캐주얼 게임 ‘테일즈런너’의 호조, 신작 MMORPG ‘아제라’의 정식 서비스를 비롯해 모바일게임 라인업도 한층 강화해 국내외에서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갖춰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권혁빈 회장은 “ ‘크로스파이어’의 꾸준한 약진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그룹 차원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플랫폼 공개와 적극적인 신작 발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한편, 투자 및 창업지원 등 건강한 게임 산업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이비카라 소진 사망, DSP소속 레인보우 `재경+노을` 애도 글 남겨 `뭉클`
ㆍ`AOA 사뿐사뿐` 초아 마이리틀텔레비전 인기, 진짜사나이 꽃미남 교관 화제, 20~30대 목 디스크 급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김현중 전 여친 디스패치 폭로 `충격`··결혼 약속하더니 돌변 왜?
ㆍ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극중 파격 베드신 화제.."노출과 감정연기의 환상조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