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시술,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받아야 효과↑
[라이프팀] 요즘 우리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에 어떤 것을 취하고 어떤 것을 버려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선택 과잉으로 결정을 망설이는 증상을 '햄릿증후군‘이라고 한다. 햄릿증후군은 여러 가지 선택 앞에서 망설이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비유한 것으로 최근 현대인들의 소비패턴과 일상을 잘 보여주는 단어다.

일례로 얼마 전 정하연(32세, 가명)씨는 탄력저하와 잔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에 들렀지만 막상 어떤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아야할지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안티에이징 시술의 종류가 다양했던 것은 물론 시술마다 미세한 차이가 있어 혼란에 빠졌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에는 무엇이 있으며 어떤 노화증상에 어떤 시술이 가장 효과적인지 신사역에 위치한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피부과 전문의)의 도움말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되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보톡스와 필러를 비롯해 보톡스리프팅, 스컬트라, 울쎄라, 써마지CPT, 스칼렛, PRP, 마이다스 실리프팅(회오리 V리프팅), 에어젠트 등이 있으며 개인의 노화 증상에 따라 시술을 달리한다.

‘보톡스’는 근육을 이완시켜 표정주름을 없애는데 좋고 볼의 파임이나 팔자주름 같이 안면 전면부의 피부와 지방위축으로 꺼진 주름을 채우는 데는 ‘필러’가 적합하다.

나이 들면서 무너지는 얼굴선이 고민인 경우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위해서는 ‘에어젠트’를 추천한다. 에어젠트는 안전한 특수용액을 초고압에 의해 피부 속으로 분사시켜 피부조직에 고의적인 자극을 일으킴으로써 조직 재생효과와 근육수축을 유발시킨다.

날렵한 V라인을 원한다면 얼굴윤곽 교정술인 ‘보톡스리프팅’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기존 보톡스는 눈가, 미간, 이마 등 표정주름을 펴는데 주로 활용됐지만 요즘에는 헤어라인부터 광대, 턱 선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부기 없이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교정한다.

최근에는 보톡스 리프팅과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얼굴윤곽을 보다 선명하게 해주는 ‘에어젠트’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인기다. 만약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울트라포머’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과거보다 통증이 훨씬 적은 ‘뉴써마지 CPT’, ‘실리프팅’을 병행한다면 훨씬 더 어려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은 돌기가 난 실로 걸어 당겨주거나 여러 줄로 꼬아서 만든 실을 시술 부위에 따라 복합적으로 사용한다. 리프팅 효과와 지속기간이 더욱 강력해진 회오리실은 일반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 살, 팔자주름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최근 출시된 골드리프팅은 주름개선, 리프팅과 미백, 피부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안티에이징 시술은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피부노화의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한 다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시술 이후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세포에너지를 활성화하는 농축성분, 광노화로 인한 손상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물론 운동이나 올바른 식단 등 라이프스타일에도 주의를 기울인다면 금상첨화다.
(사진출처: 영화 ‘당신에게도 사랑이 다시 찾아올까요?’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중고장터에 부는 ‘가구 공룡’ 열풍 “이케아 삽니다”
▶ 탈모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혹시 나도?
▶ 입시·취업 준비생, ‘원형탈모’ 주의
▶ 성인여드름, 언제까지 함께할 수 없다
▶ 목소리가 좋으면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