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이 13일 자정 공개됐다.



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은 데뷔 이래로 현재까지 약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코가 밟아온 행적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자전적인 가사가 녹아 있다. 힘겹게 이겨내 온 지난날에 대한 회상과 ‘이 정도면 훌륭해, well done’이라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가사가 눈에 띈다.



가사 외에도 최근 랫챗뮤직과 트랩뮤직이 흥행하고 있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지코의 ‘Well Done’은 에시드 재즈와 붐뱁이 섞인 아날로그한 사운드를 선택한 점이 눈길을 끈다.



지난 해 발매한 ‘터프쿠키’를 통해 이전의 그룹에서 보였던 음악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본인 스스로가 추구하고자 하는 음악을 들려주었던 바와 같이 이번 ‘Well Done’에서도 상업적인 스코어보다는 힙합이란 장르에 대한 애착과 바이브를 유지하기 위해 지코 스스로가 얼마나 노력을 들였는지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런 지코의 노력이 통했을까 공개 직후부터 멜론, 올레뮤직, 지니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직후부터 지코의 ‘Well Done’이 1위에 올랐다. 나얼과 자이언티&크리쉬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 순위를 자리매김하며 역시 떠오르는 음원강자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평소에도 그룹 블락비의 활동과 함께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은 단순한 일회성 솔로가 아니라 앞으로도 아티스트로서, 래퍼 지코만의 다양한 음악을 들려줄 것이란 기대를 불러 모으게 한다.



한편 블락비는 오는 15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공식 팬클럽을 대상으로 팬미팅을 개최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 압구정백야 수영복 노출 백옥담, `탕웨이vs민아` 누굴 더 닮았나?
ㆍ바로 이미연, `21살 나이 차` 불구 단편영화서 호흡 `벌써 심상치 않은 눈빛`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컬투쇼 엠버 신곡 `SHAKE THAT BRASS` 공개, 치마 입고 춤까지?
ㆍ신아영 식성은 코끼리, 몸매는? `C컵+S라인` 완벽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