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분 좋은 날’ 주름 방지법 “기초제품 단출하게 바르는 것이 좋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분 좋은 날’에서는 주름에 대해 파헤치는 시간을 가졌다.



    2월 9일 방송된 ‘기분 좋은 날’에서는 지금껏 몰랐던 주름에 대한 질문과 대답 코너를 준비했다.



    이날 최정원은 “세안을 하다보면 각질이 밀려 나온다. 그러면 뽀득뽀득 미는게 이게 피부에 좋지 않을까봐 걱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혜성 교수는 “각질 제거제를 많이 쓰는 것도 좋지 않다.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각질이 많이 일어나면 보습제를 이용해서 각질을 가라앉혀주는 것이 좋다. 스크럽을 자주 하면 안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안할 때도 클렌징 하나로 씻고 바르는 것도 스킨과 크림 등 단출하게 바르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김혜성 교수는 주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제일 첫 번째는 나이다. 그 리고 햇빛과 중력의 영향이 있다. 그런 것 말고도 평상시 움직이는 얼굴 근육에 의해 생긴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혜성 교수는 얼굴에서 주름을 느끼는 나이대가 30대 초반, 50대 후반이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최정원은 김혜성 교수의 설명에 공감하며 “나이 들어서 애를 낳다보니 관리할 틈이 없었다. 이 나이에 애도 가르쳐야하고 방송도 해야고 일도 해야해서 얼굴에 신경 쓸 여유가 없다”라며 안타까워했다.
    리뷰스타 최진영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허미영 결혼, 속도위반 고백 "5개월째…아들이다"
    ㆍ조현아 구치소 갑질...접견실 독점해 다른 변호사 피해 "갑질의 여왕"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허미영vs안소미 D컵 볼륨 대결… 허미영 오늘 결혼 혼전 임신 5개월째 깜짝 발표
    ㆍ사라진 설 특수 어쩌나?··얇아진 지갑엔 `찬바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그랑 콜레오스, 새해 3.3% 금리 할부 또는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2026년을 맞아 주요 모델에 다양한 할부 상품을 신설하고 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이어가는 등 새해 첫 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형 SUV ‘그랑 ...

    2. 2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3. 3

      중국, 소고기 수입 제한…글로벌 시장 '빨간불'[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소고기 수입 제한 조치 시행한다.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이번에 새로 도입할 연간 쿼터는 브라질과 호주 등 주요 공급국들이 작년 첫 11개월 동안 수출한 물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