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서 돈 찾는 비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서 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은행서 잠자는 돈 2427억 달해(사진=휴면계좌 통합조회 홈페이지)
    휴면계좌 통합조회, 은행서 잠자는 돈 2427억 달해(사진=휴면계좌 통합조회 홈페이지)
    휴면성 신탁 계좌에서 잠자는 돈이 2427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휴면성 신탁 계좌에서 잠자는 돈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면 정지된 휴면계좌에 방치된 예금이나 보험금을 조회해 찾을 수 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http://www.sleepmoney.or.kr/)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조회를 하면 가능하다.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험금 2년, 은행 5년, 우체국은 10년이다.

    신분증을 들고 찾아가면 바로 지급받을 수 있다.

    지난해 9월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정훈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7월 기준 국내 17개 은행 '휴면성 신탁' 계좌는 총 170만1058개, 금액은 2427억원에 달한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2427억에 달하는 돈 중 내 돈은 얼마나",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생각보다 찾기 쉽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찾을 돈이 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년 공개 연애 신민아·김우빈 오늘 결혼…'3억원' 기부까지

      10년간 공개 연애 후 부부의 연을 맺게 된 배우 신민아(41)와 김우빈(36)이 결혼식을 올리기 전 소외계층에게 기부했다.두 사람은 2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진행한다. 신민아와 김우빈은 ...

    2. 2

      동부지검 합수단, 백해룡 경정 파견 조기 해제하기로

      임은정 동부지검장의 지휘를 받는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합동수사단이 대검찰청에 백해룡 경정의 파견 해제를 요청한 것으로 20일 알려졌다. 지난 10월 이재명 대통령 지시로 합수단에 합류...

    3. 3

      '역대급 여경' 비난 영상에…경찰서장 "마녀사냥 멈추라"

      한 유튜버가 불법주차 의심 신고를 했더니 출동한 경찰관이 공격적으로 대응했다는 영상을 올려 해당 경찰관이 비난의 대상이 되자 관할 경찰서장이 공개적으로 "마녀사냥을 멈춰달라"고 나섰다. 박재영 서울 광진경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