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 지름길]장안의 화제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올해 최고의 종목은?
국내 일등 주식정보 애플리케이션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슈퍼개미'가 시장참여자들의 시선을 독차지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2015년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대회가 시장을 압도하는 고(高)수익률 경쟁으로 숨이 막힐 지경에 빠지고 있어서다.

증권앱 '슈퍼개미'는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전체 수익률은 물론 실시간 매매상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 대회 개막 2주차 1등 누적수익률 18% 육박…ETF 원유선물 등 보유주 '질적 차별'

대회 개막(1월 26일) 2주차인 5일 오후 현재 참가자 1위와 2위의 누적수익률은 각각 17%와 12%에 육박(장중 기준)하고 있고, 전체 참가자 10명중 8명이 '플러스 수익'을 내고 있다.

아직까지 참가자 두 명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중이지만, 1%와 3%대 소폭 손실에 불과해 역대급 증권업계 실전투자대회의 진면목을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코스피(KOSPI)와 코스닥(KOSDAQ)의 누적 시장수익률은 1.38%와 1.32%에 불과하다.

시장수익률을 웃도는 참가자가 모두 8명. 대회 초반이지만 시장을 상대로 80%의 승률을 자랑하고 있는 셈이다.

더욱이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열어제친 코스닥 600포인트 시대를 이끈 '1월 효과'도 전혀 누리지 못하고 개막한 대회라서 시장의 신뢰도는 그 어느 해보다 높다.

타이거(TIGER) 원유선물(H), 아모레퍼시픽 우선주, 신세계건설, 녹십자셀, 마크로젠,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등에 이르기까지 제도권(현직 증권사) '주식 귀신들'의 보유종목은 코스피와 코스닥 보통주·우선주를 뛰어넘어 상장지수펀드(ETF)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누적수익률 1위를 달리고 있는 김지행 신한금융투자 PB팀장이 보유중인 주식 중 리젠의 수익률은 약 40%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리젠의 보유비중은 25.12%(약 2500만원)다.
[슈퍼개미 지름길]장안의 화제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올해 최고의 종목은?
◆ 80% 승률 '주식 귀신들'…19년 간 한경스타워즈가 배출한 1~3위 현직 수상자

시장을 압도하고 있는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에 참가중인 투자전문가들은 모두 10명이다. 이들의 '1분 단위' 실시간매매 현황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증권 애플리케이션 ‘슈퍼개미’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역대급 실적투자대회 참가자 10명은 김원철 신한금융투자 반포 PMW센터 지점장, 김임권 현대증권 목동지점 차장, 김지행 신한금융투자 도곡지점 차장,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과장, 박상용 하나대투증권 도곡지점 상무, 구창모 유안타증권 압구정본부점 지점장, 주석훈 메리츠종금증권 강북금융센터 상무보, 정재웅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 부장, 정재훈 하이투자증권 압구정지점 부장, 배승호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대리.

올해 한경스타워즈는 전반기에는 역대 실전투자대회 수상자들이 참가하는 ‘왕중왕전’으로 펼쳐진다. 대회 20주년을 기념해 과거 19년 동안 배출된 스타워즈 수상자 중 수익률이 높고 증권사 현직에 있는 투자전문가 10명을 선발했다.

이번 왕중왕전 참가자들은 올해 증시에 대해 공통적으로 ‘상저하고(上低下高)’ 흐름을 예상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위기와 기회가 주기적으로 반복되며 변동성이 큰 흐름이 이어져 지수보다는 종목 중심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다수였다.

한 목소리로 내놓은 상반기 집중 매수 업종은 바이오·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로봇, 3차원(3D) 프린터, 핀테크주, 반도체 부품주, 게임주 등으로 꼽혔다.

◆ 손바닥 위에서 손쉽게 사고 팔자…구글 플레이스토어 '슈퍼개미' 앱

이들의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증권 애플리케이션 '슈퍼개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바닥 위에서 모바일로 수익을 내려면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이 비법. 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뒤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360-4620.

대한민국 최고의 주식정보 애플리케이션 '슈퍼개미'는 현재 스타워즈 왕중왕전 개막과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던킨도너츠 기프티콘 증정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2월13일까지 '슈퍼개미' 증권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8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베이컨에그 잉글리쉬머핀&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16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슈퍼개미 증권앱은 전체 주식거래의 20%를 돌파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시대에 걸맞게 제작된 스마트폰용 증권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들이 모바일 '푸쉬' 알람기능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곧바로 전송돼 급변하는 주가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한 주식투자자라면 슈퍼개미 증권앱을 이용해 거의 모든 실시간 주식정보들을 접하며 성공투자에 나설 수 있다.

슈퍼개미는 '뉴스전(前)' '여의도 메신저' '스타워즈' '증권속보'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뉴스전'을 통해서는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장사들의 투자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가입자들은 '뉴스전'을 통해 상장사 소식을 먼저 보고, 각종 증권 매체의 기사를 통해 다른 투자자들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여의도 메신저'는 장중 애널리스트들의 종목과 업종 코멘트를 펀드매니저 등 기관 투자자들과 함께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장중 급등락하는 종목에 대한 분석, 실시간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 분석, 주요 증시 이벤트 평가 등을 통해 투자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날 발간된 증권사들의 주요 리포트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스타워즈'에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실제 운용매매 내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올 상반기는 역대 수상자 10명이 참여하는 왕중왕전으로 '별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증권속보'는 한경닷컴 증권전문기자들이 생산하는 빠르고 정확한 증권 뉴스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