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 V자 대형 이동 비밀



철새 V자 대형 이동의 비밀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학 등 국제공동연구팀은 철새 V자 대형 이동의 비밀에 대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행동이라고 발표했다.



연구팀은 매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이탈리아 오르베텔로를 오고가는 `붉은볼따오기`라는 철새를 통해 철새 V자 대형 이동의 비밀을 분석했다.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선두에 선 새들이 서로 자리를 바꿔가면서 적절히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비행을 한다. 이는 서로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전략적인 행동으로 볼 수 있다.



연구팀은 철새 V자 대형 이동의 비밀은 고통을 분담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장거리 이동에서 오는 극단적인 위험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 V자 대형 편대 비행이 에너지를 얼마나 절약해 주는지를 측정하지는 못했지만, 선행 연구에 의하면 20~30%의 에너지가 절약된다"고 덧붙였다.



철새 V자 대형 이동 비밀에 대해 접한 누리꾼들은 "철새 V자 대형 이동 비밀, 지혜롭다" "철새 V자 대형 이동 비밀, 많은걸 느끼게 해주네" "철새 V자 대형 이동 비밀, 전략적이네" 등의 반응이다.


리뷰스타 이진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녀 개그우먼 허미영 결혼, 안소미와 D컵 볼륨 대결 승자는?
ㆍ송일국, 아내 정승연 판사에 다큐멘터리 보여주며.."영원히 사랑할 것" 프러포즈
ㆍ총 당첨금 687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기성용-한혜진 부부, 근황은?...국내서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 보내
ㆍ더원 피소, 문서위조 꼼수로 양육비 지급?…前여친 폭로 "낙태 요구하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