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OK저축은행, 우리카드 제압하고 6연승 ‘파죽지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OK저축은행의 송명근이 29일 우리카드와의 원정경기에서 16점을 올리며 29점을 올린 시몬과 함께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자료사진 =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가 최하위 우리카드 한새를 손쉽게 제압하고 6연승 고공 행진을 달렸다.



    OK저축은행은 29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카드와의 2014-2015시즌 NH농협 V리그 남자부 5라운드에서 세트스코어 3-1(25-20, 25-22, 23-25, 25-14)로 이겼다.



    승점 3점을 챙긴 OK저축은행은 19승 6패(승점 52)를 기록하며 선두 삼성화재(승점 56)를 계속 추격했다. 우리카드는 변변한 힘 한 번 써보지 못한 채 또 다시 고개를 숙였다. 최근 8연패의 부진에 빠진데다 시즌 전적은 2승 22패(승점 11점)에 머물고 있다.



    OK저축은행의 주포 시몬은 29득점(공격성공률 61.90%)을 얻어내며 맹활약했고, 송명근도 16득점을 올리며 뒤를 든든히 받쳤다. 반면 지난 연말 퇴출된 까메호를 대신해 투입한 우리카드의 새 외국인선수 다비드는 경기를 앞두고 갑작스런 장염에 빠지는 등 컨디션 난조로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



    1세트에서 OK저축은행은 김규민, 송희채, 박원빈, 송명근 등 선발 멤버들이 고루 득점을 올리며 경기를 손쉽게 풀어나갔다. 에이스 시몬이 주춤하며 우리카드가 2점차까지 접근했지만, 다른 선수들이 분발하며 추격을 봉쇄했다. OK저축은행은 다비드의 공격을 3번이나 블로킹으로 막아냈다. 결국 다비드는 4-9 상황에서 벤치로 물러났다. OK저축은행이 25-20으로 1세트를 가져가며 초반 기선을 제압했다.



    1세트에서 부진했던 OK저축은행 시몬이 2세트부터는 제 역할을 했다. 시몬은 3-3 상황에서 후위 공격과 서브 에이스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후에도 상대 코트를 맹폭하며 11득점을 거둬 올렸다. 우리카드는 신으뜸과 최홍석이 분전했지만, 한계가 있었다. OK저축은행은 시몬의 오픈공격으로 2세트를 25-22로 낚아 올렸다.



    하지만 우리카드도 호락호락하게 물러서지 않았다. 배수의 진을 친 우리카드는 박진우의 속공과 신으뜸의 오픈공격을 성공시키며 앞서갔다. 하지만 3연속 블로킹을 당하며 11-12로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그대로 무너지지 않았다. 공방을 주고받은 끝에 23-22 상황에서 김정환과 신으뜸의 퀵오픈 공격이 잇따라 터지며 3세트를 차지했다.



    그러나 OK저축은행은 더 이상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OK저축은행은 4세트 들어 시몬의 집중 공격이 되살아나며 19-9까지 크게 앞서 나갔다. 승기를 잡았다고 판단한 김세진 감독은 시몬과 송명근을 벤치로 불러들여 쉬게 하는 여유를 드러내기도 했다. 결국 OK저축은행은 4세트를 25-14로 넉넉하게 앞서며 승리를 가져갔다.


    김도훈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낸시랭, 전라 노출에 시스루 란제리까지...`29금화보`
    ㆍ`배우 복서` 이시영, 리우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ㆍ로또 1등 668억, 32명이 한곳에서 나와...화제
    ㆍ이수경, 제작발표회 `괴성+막말`...유이 "마이크 내려 내려"
    ㆍ`D컵볼륨` 유승옥vs`반전D컵`장윤주, `더 바디쇼` 출연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