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와 매우 유사하게 생긴 크렌베리는 보통 국내에서는 쥬스로만 접하는 경우가 많지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활용해 먹으면 더 좋다는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 과일은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북미에서 인기 있는 3대 과일로 꼽히는데, 그 이유는 크렌베리의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났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먼저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PACs)을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요로건강과 위, 심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풍부한 양의 플라보노이드와 프로안토시아닌은 산화방지제로서 혈관을 팽창시켜 동맥경화증 위험을 낮춘다.



저하된 혈액 순환으로 인한 혈전, 심장병, 협심증, 고혈압, 심장마비와 발작 등세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크랜베리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하지만 크랜베리는 100g당 46kcal로 다른 과일보다는 칼로리가 다소 높기 때문에 섭취할 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크렌베리를 고를 때는 열매는 붉은 빛이 돌며 크기가 고른 것이 좋으며, 보관일은 3일 정도가 적당하다.



생 크린베리는 냉장보관, 건 크린베리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크랜베리는 짜릿하고, 톡 쏘는 신맛을 지니고 있어 단맛을 내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크랜베리 효능, 먹어봐야지" "크랜베리 효능, 맛있겠다" "크랜베리 효능, 몸에 좋구나" "크랜베리 효능, 요거트에 먹으면 맛있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해숙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심형탁 홀린 한고은, 19금 몸매 `후끈`…"13년 동안 아른거려"
ㆍ끝까지간다 EXID `C컵 볼륨` 하니vs `애플힙` 솔지, 섹시대결 승자는?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미코 꽃뱀 `헉`··"섹스동영상 있다"
ㆍ엔씨소프트 사장 윤송이 누구? `외모+지성`…넥슨 경영참여에 김택진 반응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