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복합부위 통증증후군 통증 부위)





복합부위 통증증후군이란, 만성적 `신경병성 통증`...상상할 수 없는 고통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이란 교감신경계의 질환으로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신경병성 통증을 말한다.





주로 사지에서 발생하며, 크게는 골절상, 자상에서 작게는 타박상 등의 외상이나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 혹은 수술 이후에 주로 생긴다. 하지만 35% 정도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으며 교감신경계 일부의 과도하거나 비정상적 반응이 이 질환과 관련된 통증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외상의 흔적이 사라진 이후에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며, 전혀 다른 신체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고 피부 변화가 나타날 수도 있다.





환자들은 주로 화끈거리는 통증,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 전기 오는 듯한 통증, 예리한 칼로 베이는 듯한 통증, 쥐어짜는 듯한 통증 등 그 외에 피부의 과민성, 근육 경련, 관절 경직도 증가 등을 호소한다.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은 증상 발생 3개월 이내에 치료해야된다. 치료가 늦어지면 통증 부위가 주위로 급속히 퍼져나가 결국 전신에서 통증을 느끼게 될 확률이 높다.





현재까지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은 없지만 대표 적으로 약물치료, 중재적 통증 치료법, 심리치료 등이 있으며 상세하게는 비타민C 보충이나 환자 교육 및 재활치료, 그밖에 항전간제 및 항우울제 사용 및 신경자극이나 신경차단술 등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복합부위 통증증후군이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복합부위 통증증후군이란, 정말 무서운 병" ,"복합부위 통증증후군이란, 지옥이 따로 없다", "복합부위 통증증후군이란, 얼마나 힘들까 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방송화면캡쳐)


임종화기자 lim8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심형탁 홀린 한고은, 19금 몸매 `후끈`…"13년 동안 아른거려"
ㆍ끝까지간다 EXID `C컵 볼륨` 하니vs `애플힙` 솔지, 섹시대결 승자는?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미코 꽃뱀 `헉`··"섹스동영상 있다"
ㆍ엔씨소프트 사장 윤송이 누구? `외모+지성`…넥슨 경영참여에 김택진 반응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