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이 금융IT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핀테크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기업 발굴 지원에 나섭니다.

코스콤은 오늘(28일) 정부의 창조경제 및 중소기업 육성 정책에 부응하고 자본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핀테크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부 내용은 ▲′2015 Fintech Korea Challenge(핀테크 코리아 공모전)′개최 ▲공모전 입상기업 지원?협력 프로그램 운영 ▲핀테크 컨퍼런스 개최 ▲자본시장 핀테크 협의체 운영 등입니다.

코스콤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핀테크 코리아 공모전은 핀테크 사업, 핀테크 기술, 핀테크 아이디어 등 3개 분야에 대해 오는 3월 6일까지 참가접수를 진행합니다.

서류 및 예선심사를 거쳐 4월 15일 본선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기업 및 개인에 대해서는 사무공간과 집기, IT인프라(인터넷) 등이 마련된 코스콤 핀테크 지원센터입주를 지원하게 됩니다.

또 코스콤의 사업정책에 부합하고 내부 타당성 심의를 통과할 경우 추가 현물 및 현금 투자를 실시합니다.

핀테크 협의체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 동반 진출 및 공동 영업을 추진하는 등의 지원·협력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아울러 코스콤은 오는 4월 22일 전문가 및 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여하는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올 상반기 내 핀테크 기업과 증권사 등이 참여하는 코스콤 주관의 자본시장 핀테크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핀테크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최근 금융산업의 업종간 영역 파괴, IT와 금융업의 융합 등 금융산업의 생태계가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코스콤이 자본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핀테크 지원에 나서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크림빵 뺑소니 수사본부 확대 설치.."사안 중대성 인지"
ㆍ박태환 도핑 양성, 남성 호르몬 투약?...담당 의사는 왜?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이병헌 협박女, `이지연·다희` 안대희 前 대법관 로펌 선임...`장기전 돌입`
ㆍ육군 여단장, 부하 여군 성폭행 혐의 긴급 체포.."여단장은 합의 성관계 주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